국민연금 얼마나 어느정도로 받을 수 있을까 연금 예상 수령액, 수령나이 등등

국민연금 얼마나 어느정도로 받을 수 있을까 연금 예상 수령액, 수령나이 등등

사회 생활합니다. 보시면 국민연금 납부내역서 등 여러 가지 국민연금 연관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까지 국민연금 홈페이지나 지사에 방문하여 발급하던 국민연금 증명서를 스마트폰 앱 내곁에 국민연금을 통해 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등본초본 등의 다른 기관의 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어 너무 유요한 앱입니다. 현재 50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하여 사용 중인 내곁에 국민연금 앱 이용법에 알아보겠습니다. 내곁에 국민연금 앱을 통해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 예상연금액 조회, 각종 증명서등의 94가지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시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네이버 인증, 카카오페이 인증을 진행해야만 가능합니다.


imgCaption0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 조건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 조건

납부한 국민연금에 대해 일시금으로 수령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반환일시금이라고 하는 제도인데요, 수급 조건은 가입기간이 10년 미만이지만 60세가 됐거나, 사망 아니면 국적을 상실하거나 국외로의 이주의 이유로 더 이상 국민연금 가입을 유지할 수 없고 연급 수급의 조건을 채울 수 없을 경우에 지금까지 납부한 보험료와 이자를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조기연금 수령조건

가입 기간 10년 이상 소득 사업소득의 경우 월 286만 원, 근로소득의 경우 세전 월 390만 원 이하일 때 신청이 가능. 나이 조기노령연금 지급개시연령 이상이어야 함 1952년 이전 출생자는 55세. 1953년 출생자부터는 15세 상향조절 신청 시기 본래의 수급시기보다. 최대 5년 전부터 신청 가능. 예시 만 63세의 경우 2027년도에 연금 수령이 시작되지만 조기 수령을 신청할 경우 5년 전인 2022년의 생신 익일부터 조기수령이 가능 지급률 노령연금액을 청구하는 연령에 따라 지급률이 다릅니다.

지급 금액 지급개시연령에 청구 시 기본연금액의 70 지급. 청구 연령이 1세 증가할 때마다.

퇴직연금이란 매월 일정액의 퇴직적립금을 외부의 금융기관에 위탁하여 관리, 운용하여 퇴직 시 연금으로 받는 제도입니다. 기업이 도산하더라도 근로자의 퇴직급여가 보장될 수 있도록 2005년 12월 근로자 퇴직급여보장법의 시행과 함께 퇴직연금제도가 마련되었습니다. 각 회사는 노사 합의에 따라 확정급여형 퇴직연금DB과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중 택일할 수 있어요. 확정급여형은 근로자가 받을 연금액이 사전에 확정되며 적립금의 일부분은 사외에, 일부분은 사내에 적립되어 운용되며, 확정기여형은 근로자가 받을 퇴직급여가 적립금운용실적에 따라 변동되는 것으로 근로자 개인별 계좌의 적립금을 근로자가 직접 운용하게 되므로 운용수익에 따라 연금급여액이 달라질 수 있어요.

퇴직금 신청 시 유의할 내용은 수령 시에는 반드시 세금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시금으로 수령시에는 소득세가 부과됩니다.

언제부터 받을 수 있을까??수령나이

국민연금를 받는 방법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나이가 다른데요 받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표와 같이 출생 연도에 따라서 조기 아니면 일반 수령이 되는 만 나이가 다릅니다. 1969년생 이후면 조기는 만 60세, 일반 수령은 만 65세부터 받을 수 있네요. 현재 4050대 분들은 여기에 속하죠 그럼 장래의 청년들이 수령 하는 나이는 점점 많아지지 않을까요? 생각합니다.

주택 소유자 사망 시 주택연금

주택연금은 고령자가 사는 집을 담보로 연금을 수령하는 제도입니다. 부부 중 연장자가 만 55세 이상이고, 소유 주택의 공시가격이 9억 원 이하면 주택연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을 수령하던 중 주택 소유자가 먼저 사망하는 경우 배우자가 계속 연금을 수령하려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이는 담보제공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당권 방식과 신탁방식으로 나뉘는데, 저당권 방식은 주택 소유자가 주택에 저당권을 설정해 담보를 제공하며, 신탁 방식은 주택 소유자와 주택금융공사가 체결하는 신탁거래를 체결해 담보를 제공합니다.

저당권 방식에서 주택 소유자가 죽은 경우 배우자가 주택연금을 계속 수령하려면 6개월 이내에 채무인수 약정을 하고 담보주택에 대한 소유권을 취득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 조건

납부한 국민연금에 대해 일시금으로 수령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기연금 수령조건

가입 기간 10년 이상 소득 사업소득의 경우 월 286만 원, 근로소득의 경우 세전 월 390만 원 이하일 때 신청이 가능.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부터 받을 수

국민연금를 받는 방법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나이가 다른데요 받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