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증상, 자가 진단, 검사 방법 및 예방법, 치료방법

대장암 증상, 자가 진단, 검사 방법 및 예방법, 치료방법

대장암은 대장의 세포에서 암이 발생한 것을 의미합니다. 대장은 소화계의 일부로, 변비, 복통, 변비 혹은 설사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식물성 섬유소, 비타민 및 물질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장암은 세포의 비정상적인 성장으로 인해 발생하며, 종양이 대장 벽을 침범하거나 인근 림프절로 퍼질 수 있습니다. 이런 종양은 전이성 종양이라고도 불리며, 더 먼 거리의 다른 부위로 전이될 수 있습니다. 대장암의 원인은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유전적인 요인, 생활양식, 나이, 염증성 장질환, 비만, 흡연, 알코올 소비, 식이 요인 등이 발생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장암 초기에는 증상이 뚜렷하지 않을 수 있으며, 흔한 증상은 변비, 설사, 변비와 설사의 번갈아가며 나타나는 현상, 복부 불편감, 체중 감소 등입니다.


imgCaption0
대장암 초기 증상

대장암 초기 증상

대장암은 여자보다. 남자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암입니다. 대장암의 징후와 증상은 장의 종양의 위치와 그것이 신체의 다른 곳 전이에 전파되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대장암의 초기 증상으로는 변비 악화, 대변 혈액, 대변 감량 두께, 식욕 부진, 체중 감소, 구역질 혹은 구토가 나타나게 됩니다. 직장 출혈이나 빈혈은 50 세 이상 고위험군에서 나타나기도 하지만, 체중 감량과 대변 습관의 변화를 비롯하여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출혈과 관련이 있는 경우에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조기에 확인하고 치료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대장암 초기 증상을 미리 알고 건강상태를 체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처음에 잘 발견되지 않습니다.

대장암 3기 생존율 통계

대장암에 대한 말이 많이 나오지만, 정작 필요한 생존율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언급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대장암 3기의 생존율에 대한 최신 통계를 바탕으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5년 생존율 대장암 3기의 5년 생존율은 약 6075입니다. 이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0년 생존율 이에 대한 데이터는 비교적 적지만, 어쩌면 50 정도로 추정됩니다.

대장암 치료 생존율

대장암에 사용되는 치료방법에는 수술, 방사선 요법, 화학 요법 및 표적 치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결장 벽에 국한된 암은 수술로 치료할 수 있으며,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암은 일반적으로 치료할 수 없으며, 삶의 질과 증상의 개선을 목표로 합니다. 미국의 5 년 생존율은 약 65 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암이 수술로 제거될 수 있는지 여부와 그 사람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암의 진행 정도에 달려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대장암은 모든 경우의 약 10 를 차지하는 세 번째로 흔한 유형의 암입니다. 2012 년에는 140만 건의 새로운 사례와 694,000 건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발병 국가의 경우 65 % 이상이 발견되는 경우가 더 흔합니다.

배변습관의 변화

대장암이 발생하면 배변습관에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변비가 생기거나,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는 등입니다. 변비가 생겨나는 이유는 대장에 발생한 혹이 장을 막고 있기 때문입니다. 없던 변비가 갑자기 생겼습니다. 설사와 변비가 반복됩니다. 변을 보고 나서 잔변감이 남아 있습니다. 위 증상들이 갑자기 일어나고 일정 기간 동안 지속된다면 진단을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대장암 생존율

대장암 생존율은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지며, 종양의 스테이지진행 정도, 환자의 건강 상태, 치료 방법 등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종양의 스테이지가 낮을수록 생존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대장암 생존율에 대한 보편적인 정보입니다. 1. 5년 생존율 대장암 생존율은 종양의 스테이지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종양이 초기 스테이지에서 발견되고 치료가 이루어진 경우, 종합적인 5년 생존율은 비교적 높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기 스테이지인 대장암 I 스테이지에서는 5년 생존율이 90 이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양이 더 고도로 진행된 경우, 생존율은 낮아질 수 있습니다. 2. 전이성 대장암: 대장암이 다른 부위로 전이되었을 경우 생존율은 일반적으로 낮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이 가장 흔한 전이 부위로 알려져 있으며, 간으로의 전이가 있는 경우 생존율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장암 초기 증상

대장암은 여자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장암 3기 생존율 통계

대장암에 대한 말이 많이 나오지만, 정작 필요한 생존율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언급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장암 치료 생존율

대장암에 사용되는 치료방법에는 수술, 방사선 요법, 화학 요법 및 표적 치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