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기업 넥슨게임즈, 여기가 카트인가 서든인가

대한민국 게임기업 넥슨게임즈, 여기가 카트인가 서든인가

기업 연봉 탐구 넥슨코리아는 대기업으로 주된 사업은 온라인 언리얼 엔진 및 서비스 이며, 1994년 창립하여, 사원수는 3,500명입니다. 여러가지 타이틀을 많게 가지고 있는 넥슨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기업 타이틀 보유, 2009년 이후로 국내 산업 1위 자리를 지키며 국내 게임 산업 최초로 판매 소득 3조원을 돌파, 세계에서 가장 오랜동안 라이브 서비스 중인 그래픽 MMORPG 기네스 기록바람을 받는 나라, 세계 최초 부분가격 부과 시스템 발명, 많은 게이머들의 비난을 받는 가챠라고도 부르는 뽑기 요소 랜덤박스 시스템을 게임 속의 유료 과금 형태를 최초로 도입, 국내 게임 산업 최초의 노조 타이틀 등이 있다고 합니다.


넥슨 발매 예정 신작 소개
넥슨 발매 예정 신작 소개

넥슨 발매 예정 신작 소개

넥슨은 비교적 요즘에 출시한 게임들이 흥행에 실패하면서 엔씨소프트와 비슷하게 성장전략 동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히려 예전에 개발되어 서비스되면서 있는 메이플스토리, 바람을 받는 나라, 피파온라인 등의 게임이 주된 매출원으로 자리 잡는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M 매출에 기대는 것과 비슷합니다. 회사의 연속적인 발전을 돕기 위하여 신성장동력이 절실한 상황이며, 넥슨은 이미 여러 가지 게임 발매 예정 게임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넥슨코리아의 연봉을 한번 살펴보면, 모두 평균 연봉은 5,671만 원으로 월 실수령액은 396만 원 정도입니다. 직급별 평균연봉을 한번 보면, 과장에서 차장 승진구간에서 가장 많게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별 평균연봉은 모두 연령 중에서 가장 많게 받는 평균 연봉 구간은 5,000만원 7,000만원으로 나타났고, 연도별 평균연봉은 동종산업 평균보다. 33 높다고 합니다. 참고해서 동종산업 평균연봉 우선순위 130위까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크레이지 아케이드

크레이지 아케이드

크레이지 아케이드는 넥슨 캐주얼 게임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물풍선을 터뜨려서 상대방을 공격하는 게임입니다. 물풍선이 터지며 물줄기를 만들고, 물줄기를 맞으면 상대방을 물방울 속에 갇히게 되지만 그러나 이때 상대방을 터치하면 물방울이 발생하면서 극복하는 게임입니다. 규칙이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대부분이 재밌게 플레이했고,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면 계급이 오르는 등의 시스템도 갖추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서비스 중인 게임이며 크레이지 아케이드는 고유한 컴퓨터로 2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는 독특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유한 컴퓨터, 고유한 키보드로 함께 플레이가 가능했기 때문에 친구 집에 놀러 가서 즐기는 게임으로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바람을 받는 나라와 함께 넥슨을 견인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넥슨이 제작한 것은 아니고 유통만 담당했으며, 현실 발전 회사는 입니다. 넥슨의 주력 게임 중 하나이며, 여전히 서비스되면서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 덕분에 폭력적인 부분이 순화되어 여성 유저들도 많게 플레이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가 출시될 당시에는 MMO RPG 게임 시장 유저의 다소 남성이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메이플 스토리를 기점으로 많은 여성 유저들이 MMO RPG를 시작한 동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게임 조작 방식이 간단하다는 것도 유저들을 끌어모으는 데 한몫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최신 20주년 행사를 진행할 정도로 아직까지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최신 동안 MMO RPG 게임은 불법 프로그램이 난무하는데, 메이플스토리는 특수한 제도를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넥슨 CEO

넥슨의 현재 CEO는 오웬 마호니입니다. 오웬 마호니는 미국 출신의 경영관리 전문가로, 2014년부터 넥슨의 CEO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오웬 마호니는 컴퓨터 과학 및 경제과학 분야에서 학위를 취득한 후에 게임 산업에 입문하였습니다. 과거에는 EAElectronic Arts와 초웨이브 등에서 여러가지 경영관리 역할을 맡았으며, 게임 분야에서의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경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웬 마호니는 넥슨의 세계적인 시장 진출과 여러가지 플랫폼에서의 언리얼 엔진 및 서비스 확대를 위해 여러가지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는 넥슨의 성장과 소득 증대를 위해 세계적인 게임 시장 동향에 대한 분석과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VRAR 게임, E운동 등 여러가지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매번 묻는 질문

넥슨 발매 예정 신작 소개

넥슨은 비교적 요즘에 출시한 게임들이 흥행에 실패하면서 엔씨소프트와 비슷하게 성장전략 동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크레이지 아케이드는 넥슨 캐주얼 게임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물풍선을 터뜨려서 상대방을 공격하는 게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이플스토리

바람을 받는 나라와 함께 넥슨을 견인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