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체고 치즈를 넣은 하몽샌드위치 with 타르틴 샤워도우

만체고 치즈를 넣은 하몽샌드위치 with 타르틴 샤워도우

치즈감자전, 맥주안주, 술안주, 간략한 감자전, 감자전 레시피, 술안주 레시피, 모차렐라 치즈 감자전 감자전은 한식 중 전 종류에 해당하는 음식으로 강원도 지방의 향토 음식입니다. 일반적인 전은 부침가루 혹은 밀가루 등을 이용하여 재료를 섞은 뒤 기름에 둘러 부치지만, 감자전은 이런 것들과 달리 감자 자체를 갈아서 만드는 데 차이점이 있습니다. 물론 지역과 요리 방식에 따라 밀가루 종류가 들어가기도 하며 부재료로 고추 혹은 양파나 깻잎 등을 넣어 만들기도 하지만, 만드는 과정에서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생각 외로 만들기 어려운 음식에 속합니다.

감자를 갈아준 뒤 수분을 짜내고, 나온 수분을 다시 한번 걸러 나오는 전분을 감자 건더기에 섞은 뒤 다시 지져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맛이 좋아 막걸리와 조화로운 일반적인 안주에 속합니다.


만들어보기
만들어보기

만들어보기

이번 레시피에 따른 음식은 밥밑반찬요리 용으론 그리 알맞은 음식은 아닙니다. 아이들과 먹기 좋은 간식, 혹은 맥주에 즐기기 좋은 술안주용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자 1개면 작은 사이즈 감자전 2장 정도가 나옵니다. 칼질 능숙도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최대한 얇게 썰어줄수록 익는 속도는 빠르니 조리하기 편합니다. 채를 굵게 쳐도 상관없는데, 익는 속도가 조금 오래 걸리며 모양 잡기는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감자에 소금 1꼬집과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줍니다. 참조하여 밑간을 안 해도 괜찮습니다. 부재료로 들어갈 치즈가 적절한 짠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그래도 조금 더 달콤하게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입니다. 특히 감자와 후추는 양파와 후추만큼 궁합이 괜찮습니다. 팬을 예열해주고 기름도 12T 정도 둘러줍니다. 팬에 채썬 감자를 얇게 올려줍니다.

찢어먹는 치즈
찢어먹는 치즈

찢어먹는 치즈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된 찢어먹는 치즈는 어린이용 덴마크 치즈 제품이었습니다. 이 찢어먹는 치즈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매우 인기 있는 치즈입니다. 이탈리아의 모짜렐라 치즈 제조기술이 낙농인들에게 알려진 뒤, 체험형 목장이 많이 생겨나 찢어먹는 치즈를 만들어 본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찢어먹는 치즈는 치즈가 끊어지지 않고 일정한 방향으로 길게 찢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너무 많은 곳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상하 스트링치즈, 덴마크 찢어먹는 치즈, 임실 스트링 치즈 등 큰 제조업체에서 만든 것 뿐만 아니라 목장에서 직접 생산한 우유로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 스트링 치즈도 많이 있습니다. 목장에서 만든 스트링 치즈들 중에서는 각 목장의 특색을 넣은 스트링 치즈들도 있으므로 다르게 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켓컬리 권장 상품
마켓컬리 권장 상품

마켓컬리 권장 상품

재구매 의사 완전 있음 가격에 비해 맛과 품질이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알려진 셰프나 음식점 이름달고 나오는 상품들도 생각보다.

자주 묻는 질문

만들어보기

이번 레시피에 따른 음식은 밥밑반찬요리 용으론 그리 알맞은 음식은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찢어먹는 치즈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된 찢어먹는 치즈는 어린이용 덴마크 치즈 제품이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마켓컬리 권장 상품

재구매 의사 완전 있음 가격에 비해 맛과 품질이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