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명동성당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명동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명동성당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내가 즐기는 소소한 일상Normal 방문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역시, 명동성당이지 크리스마스 이브 명동성당 산책으로 둘러보기 신세계 백화점 주변은. 장난이 아닙니다. 오색 찬란하고 네온사인과 각종 장식들이눈을 떼지 못하게 할 지경입니다. 사진으로는 그 모습이 한껏 담기지가 않네요 드디어 명동성당에 도착을 했습니다. 사실. 서울에서 이렇게 오래 살면서도,가깝게 있는데도 불구하고,명동성당은 오늘 처음 오는 발걸음입니다. 인접하게 있으면, 왜 더 안 오게 되는 것일까요? 사람들이 꽤나 많네요 명동, 겨울을 밝히다.

올해 크리스마스이브에는 여러 행사도 많네요명동성당 일대에서 성탄마켓과 음악공연 등을 한답니다.


12월31일 결국 다시 불려 끌려왔다.
12월31일 결국 다시 불려 끌려왔다.

12월31일 결국 다시 불려 끌려왔다.

12월31일 토요일에 오전에 일을 끝내고 다시 불려왔다. . 24일에 왔다갔음에도 내 마음은 풀리지 않았습니다. 더 불편해지기만 했을뿐. 마음이 너무 불편하여 다시 끌려왔다. 는말이 맞을듯 싶습니다. 왜 자꾸 이러시는지 묻기위해 왔다. 도착은 3시30분정도 도착했다. 내가 앉은 앞자리에 사람들이 많아졌다가 다시 적어졌다가 여러번 반복했다. 명동성당을 보러온 관람객들은 십중팔구 뒤부터 오지 않았습니다.

이자리까지 오면 안된다고 느꼈으려나? 그렇게 이번에는 한시간정도 앉아있었어요. 중간에 피곤해서 엎드려 자기도했지만 거의 사진에서 보이는 방향을 주시했다. 너무 나혼자 간단하게 앉아있었어요.

해가 졌는데. 길을 잃었다. 다시 끌려왔다.
해가 졌는데. 길을 잃었다. 다시 끌려왔다.

해가 졌는데. 길을 잃었다. 다시 끌려왔다.

길은 잃고 휴대폰은 배터리가 다했다. 떠들석한 시위현장을 간신히 빠져나와 표지판을보며 명동역으로 향했다. 다시. 이곳. 끌려왔다. 시간을보니 6시다. 결국 미사까지 다. 마쳤다. 다른인원은 소원을 빌었겠지만 나는 2023년 잘되게 해달라는 소원보다는 왜 부르셨는지 물었다. 내 스스로 내 마음에 묻는것이든 주님께 묻는것이든 상관없습니다.. 그게 무엇이 중요할까 내 마음에 물었다.

왜 불렀는지 뭐가 그렇게 불편했던것인지 그러나 주님이든 내 마음이든 아무도 대답해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마음은 평온해졌다. 그리곤 나는 이책을 발견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롯데 영플라자 건물과 애비뉴엘 그리고 백화점 건물이 개별적으로 다른 테마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영플라자 건물은 눈이 부시게 빛나는 애니메이션이 건물 전체를 스크린으로 활용하여 재생되고 있었고, 애비뉴엘은 별 모양의 심플한 조명으로 빛나고 있었습니다. 한편 롯데 백화점 앞에는 수천수만 개의 전구로 빛의 터널을 만들었는데, 터널 모양은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으로 꾸몄습니다. 터널 속에서 사진을 찍는 인파가 아주 많았습니다.

그다음 주 낮에 가봤는데 트리 모양은 무슨 이유에선지 없어져 있었습니다.

서울 중구 명동길 74

천주교 서울대학습장비 주교좌 대성당인 명동성당. 근처에 모두 최신식 고층빌딩들이 늘어서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즈넉한 고딕 양식의 건축 분위기로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계단에서 양 옆에 펼쳐진 장미 조명은 명동성당의 포토스팟으로도 유명한데, 이 조명은 김수환 추기경을 기리기 위해 만든 LED 장미 조명으로 약 4,000개가 심어져있다고 합니다.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하면 성당 내부로 들어가서 미사를 관람할 수 있지만 저녁에는 개방되지 않기 때문에 아쉽게도 관람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건물 외관 자체에서 느끼는 분위기 자체가 너무나도 아름다워서 명동성당 본관 건물과 주변 야경을 시청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서울 데이트코스로 충분해 보였습니다. 명동성당 반대편으로 보이는 야경도 무조건적으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맞은편에 보이는 건물은 카페 같은데, 저곳에서 내려다보는 명동성당의 뷰는 어떨지 궁금하더라. 개인적으로 성당보다.

자주 묻는 질문

12월31일 결국 다시 불려

12월31일 토요일에 오전에 일을 끝내고 다시 불려왔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해가 졌는데. 길을 잃었다. 다시

길은 잃고 휴대폰은 배터리가 다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롯데 영플라자 건물과 애비뉴엘 그리고 백화점 건물이 개별적으로 다른 테마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