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고용센터 일자리 실업급여 정보 (하당 이랜드 노인복지관 활동지원사업)

목포 고용센터 일자리 실업급여 정보 (하당 이랜드 그룹 노인복지관 활동지원사업)

오늘은 2가지를 살펴볼 예정인데요. 먼저, 회사가 직원을 권고사직한 경우 기업 불이익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유 퇴직 회사불이익은 총 4가지로 나눠볼 수 있었으나 아래 세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어서, 권유 퇴직 당하지 않는 방법엔 무엇이 있을지도 살펴볼게요. 우선, 노무사는 사직서에 사인하기 전에 찾아가세요. 이미 사직서에 사인한 경우 공인노무사도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현실 사례 3가지를 소개할 텐데요. 는 이며, 궁금한 내용은 유튜브에 댓글로 남겨보세요. 자세한 권유 퇴직 절차, 사유, 보상금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위처럼 권유 퇴직 회사불이득 사유는 4가지이며, 일반 근로자, 임원 등 모두에게 해당합니다.


권고사직을 통한 퇴직서 작성 시 주의사항
권고사직을 통한 퇴직서 작성 시 주의사항

권고사직을 통한 퇴직서 작성 시 주의사항

먼저 분명히 말씀드릴 것은 권고사직을 당했다고 모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직서를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내용은 사직 사유 부분입니다. 이 사유가 어떻게 기재되는지에 따라 실업급여를 받고 못 받고 가 다짐 나게 됩니다.

조금 더 세세히 말씀드리자면 기업에서 근로자의 권유 퇴직 시 작성할 수 있는 코드는 아래 2가지인데, 권고사직의 귀책사유가 가장 큰 변수 입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장려금 참여방법
청년 일자리 도약장려금 참여방법

청년 일자리 도약장려금 참여방법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참여방법은 청년일자리창출지원 사업 누리집에서 기업 소재지를 담당하는 운영기관을 지정하여 참여 신청합니다. 온라인 참여 승인 이후 청년을 채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사업 참여신청 전 청년을 먼저 채용한 경우, 3개월 이내 사업 참여신청을 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절차는 사전 참여신청을 운영기관에 한 후 청년 채용하고 6개월 후 지원금을 지급받습니다.

외국인근로자 고용제한

고용허가제를 통해 E9, H2 등의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에서 내국인 근로자를 권고사직으로 퇴직시키는 경우 외국인 근로자의 고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체류자격 E9 외국인 근로자의 고용허가서 발급일 재입국특례자는 신청일 아니면 H2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개시일부터 6개월 이내 생산직 내국인 근로자를 고용조정으로 권고사직하는 경우 그 사실이 발생한 날부터 3년간 외국인근로자의 고용이 제한됩니다.

현실 권고사직으로 퇴직한 근로자로 인해 외국인근로자의 고용연장 등이 제한받는 경우도 많으므로 내국인 근로자의 권유 퇴직 처리 전 현재 재직 중인 외국인근로자의 고용연장 계획 아니면 추가 외국인근로자의 고용계획 등 그 기간과 날짜 등을 면밀히 따져봐야 합니다.

권유 퇴직 대처법

Case 회사에서 뼈를 묻고 20년 넘게 근무했는데 젊은 시절을 다쳤습니다. 근데 이제 와서 나가라고 합니다. 한 달 치 월급 얹어줄 테니 아니면 실업급여를 줄 테니 사직서에 사인만 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 달 치 월급을 줄 테니 사인해라? 이건 말이 안 됩니다. 왜냐면 법적으로 지급해야 하는 의무입니다. 법을 잘 모르는 근로자에게 생색내면 안 돼요. 근로기준법 제26조. 사용자는 근로자를 해고하려면 최소한 30일 전에 예고해야 하고, 30일 전에 예고하지 아니하였을 때는 30일분 이상의 통상 임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또한, 실업급여 줄 테니 사인해라? 이것도 말이 안 됩니다. 실업급여는 정부에서 도와주는 돈입니다. 권유 퇴직 회사불이득 받기 싫어서 근로자를 기만하는 겁니다.

실업급여 신청 기준

실업급여를 신청 할 때 가장 필요한 기준 2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시 체크하는 필요한 2가지 비자발적 퇴직 사유 고용보험 180일 고용보험 가입 기간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다시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비자발적 퇴직 사유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비자발적 퇴직 사유 라는 것은 나는 일을 하고 싶은데 기업 경영 측면 인원감축이 필요하는 등과 같이 내 의지와 상이하게 퇴사를 하게 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같이 상황을 법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주요 문서가 사직서이며, 그렇기 때문에 사직서를 올바르게 작성해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장려금 문의처

자세한 내용은 청년일자리창출지원사업 누리집의 공지사항에서 지역별 운영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상담문의는 1350 유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권고사직을 통한 퇴직서 작성 시

먼저 분명히 말씀드릴 것은 권고사직을 당했다고 모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장려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참여방법은 청년일자리창출지원 사업 누리집에서 기업 소재지를 담당하는 운영기관을 지정하여 참여 신청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외국인근로자 고용제한

고용허가제를 통해 E9, H2 등의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에서 내국인 근로자를 권고사직으로 퇴직시키는 경우 외국인 근로자의 고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