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의 작동 원리와 심혈관 질환

심장의 작동 원리와 심혈관 질환

심장은 우리 몸에서 가장 필요한 장기 중 하나로, 혈액을 전신으로 순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심장은 가슴 중앙에 위치하며, 왼쪽과 오른쪽으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쪽에서는 외부와 연결되는 2개의 심장 팽패가 있습니다. 왼쪽 팽패에서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이, 오른쪽 팽패에서는 산소가 미흡한 혈관 안의 피가 진행되어 심장의 작용이 이루어집니다. 심장은 크게 4개의 심장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른쪽과 왼쪽 팽패는 하나하나씩 하나의 심장실에 부착되어 있고, 심장실 안쪽에는 2개씩의 심장판막이 있습니다.

심장의 작용은 심장 팽패가 수축되며 시작되며, 팽패의 수축은 심장실에 혈액을 펌핑합니다. 이때, 심장실에 수축하기 전에는 혈관 안의 피가 이전의 심장실로부터 유입됩니다. 심장은 혈액순환에서 아주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산소가 풍부한 혈액은 심장의 왼쪽 팽패에서 시작하여 심장의 왼쪽 심장실로 흐르고, 이곳에서 심장이 수축함에 따라 체내로 이동합니다.


심장의 출력과 부하
심장의 출력과 부하

심장의 출력과 부하

심장의 출력과 부하는 심장의 기능에 관해 이해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심장은 일정한 속도로 혈액을 체내에 공급하기 위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데, 이 과정에서 출력과 부하는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심장의 출력은 심장이 한 번의 수축으로 펌핑하는 혈액의 양을 의미합니다. 심장의 출력은 두 가지 주요 요인인 심박수와 미는 혈액의 양에 따라 결정됩니다. 심장은 일정한 심박수로 일정한 양의 혈액을 체내에 공급하기 위해 출력을 조절합니다.

부하는 심장이 혈압을 극복하여 혈액을 체내에 펌핑해야 하는 양을 의미합니다. 부하는 심장에 가해지는 저항으로 인해 심장이 혈압을 극복하여 혈액을 체내로 펌핑해야 하는 양을 의미합니다. 혈압이 증가하면 심장이 혈압을 극복하여 혈액을 체내로 펌핑해야 하는 부하가 증가하게 됩니다. 부하가 증가하면 심장은 더 많은 힘을 발휘하여 혈액을 펌핑해야 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스트레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스트레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스트레스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가 우리 몸의 교감신경을 많이 항진시켜 심장박동수와 혈압이 덩달아 올라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의 방어 현상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장기간 장기간 지속된다면 건강에 아주 안 좋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완화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AED 사용법

응급상황을 인지의식과 호흡이 없는 환자하고 즉시 119응급전화를 호출합니다. AED를 가져오고 켜줍니다. 이용자 안내에 따라 전처럼 신체가 말라있고 매트를 제거합니다. 환자의 상황을 확인합니다. 의식이 없고 호흡이 없습니다.면 심정지로 간주하고 AED 사용을 시작합니다. AED의 전극 패드를 환자의 가슴에 부착합니다. 지시에 따라 올바른 과정에서 부착해야 합니다. 아래사진과같이 AED가 심장 리듬을 분석하고 충격을 주도록 허용합니다.

주변 사람들은 환자와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AED의 충격 지시에 따라 모두가 환자로부터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AED가 충격을 줄 때에는 환자를 만지지 않아야 합니다. AED는 심정지 환자에게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저혈당 증상

두통과 어지러움을 동반하고 심장이 두근거리게 된다면 저혈당을 의심해야합니다. 혈당 70mgdL보다. 낮은 저혈당 상태가 되면 두통과 어지러움, 공복감, 떨림과 함께 식은땀이 나면서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혈당 조정 능력이 떨어지는 당뇨 환자, 특히 빈맥, 기립성 저혈압의 증상이 있는 분들은 저혈당에 걸릴 위험이 2배 이상 높습니다. 저혈당이 오게 되면 내과, 소아청소년과, 응급실에서 진료를 받습니다.

특히 당뇨 호나자에게 저혈당과 함께 의식의 변화가 올경우 빨리 응급실로 옮겨 진찰받아야 합니다.

심장의 질병

심장의 질병은 보통 심혈관계질환으로 고정하다 생각할 있습니다. 이런 심장질환은 생명의 연장과 직결되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주된 사망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심혈관 질환은 전염되지 않으며, 생활방식이나 노화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이런 심장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의 30 정도를 차지합니다. 대표적인 심장질환에는 관상동맥질환이 있는데, 지방이 동맥 내에 축적되어 깨어나는 질병입니다. 혈액 내의 지방은 관상동맥 내에 축적되어 혈관을 점점 좁히고, 심할 경우 심장으로 가는 혈류량을 감소시켜 심할 경우 협착 증상을 동반하여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압력으로 인해 혈관이 터져 혈관 안의 피가 현관 외부로 노출될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혈전이 형성되어 동맥을 막고 심장으로 가야 하는 혈류 흐름을 방해하여 심근 경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심정지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장의 출력과 부하

심장의 출력과 부하는 심장의 기능에 관해 이해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ED 사용법

응급상황을 인지의식과 호흡이 없는 환자하고 즉시 119응급전화를 호출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