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남 장흥의 유명관광지와 먹거리, 숙소

여행 전남 장흥의 유명관광지와 먹거리, 숙소

광주,전남,전북,제주 고흥 해창만 오토캠핑장은 간척지에 조성한 수변공원에 자리잡는 있습니다. 오토캠핑장 21면, 일반캠핑장 27면, 글램핑장 14동이 조성됐습니다. 캠핑장은 넓은 간척지와 바다. 사이에 위치해 마치 바다. 한 가운데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바다를 둘러싼 산책로는 해창만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 명소다. 가까운 선착장에서 낚시를 즐기며 어촌 정취를 만끽할 있습니다. 나주 목사내아 금학헌은 조선시대 나주를 다스리던 목사가 살았던 가옥을 2009년 복원해 전통박물관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금학헌은 거문고 소리를 들으며 학처럼 고고하게 살고자 하는 선비의 정신이 깃든 집이라는 뜻입니다.


함평향교 소개
함평향교 소개

함평향교 소개

조선시대 현유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습니다. 설립대대는 미상이며, 1597년선조 30함평현 남쪽 대화리에 중건하였으나 지리가 불순하다는 논의가 있어 1632년인조 10 현재의 위치로 이건하였습니다. 1929년1956년1967년1975년1976년에 각각 보수하였습니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3칸의 맞배지붕으로 된 대성전과 명륜당동재서재전사고양사재고사내삼문외삼문 등이 있습니다.

건물의 배치는 통상적인 향교와는 달리 대성전이 명륜당의 앞에 위치하는 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대성전에는 5성, 송조4현, 우리나라 18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 1인이 정원 30명의 교생을 가르쳤다.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습니다.

백양사 소개
백양사 소개

백양사 소개

내장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 절로, 백제 무왕632년때 창건했습니다고 전합니다. 큰 바위를 배경으로 좌우에 맑고 찬 계곡물이 흘러내려 경치가 아주 수려합니다. 가을단풍을 비롯하여 일년내내 변화있는 예쁜 경치를 보여줍니다. 대웅전, 극락보전, 사천왕문은 지방문화재로 소요대사부도는 보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갈참나무와 단풍나무가 도열하듯 서 있는 숲길을 지나 백양사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쌍계루가 눈에 뜁니다.

앞에는 계곡을 막아 만든 연못, 뒤로는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서 있어 연못물에 어른거리는 쌍계루의 모습이 한폭의 그림 같다. 쌍계루를 지나면 대웅전과 극락보전, 부도탑이 나옵니다. 백양사는 창건 당시 백암사였다가 고려 때 정토사로 바뀌었습니다. 조선선조 때 환양조사가 불경을 읽을 때마다. 흰양이 설법을 들었습니다해서 백양사라 불리게 되었습니다고 합니다. 선도량으로 유명했던 곳으로 불교계를 이끌었던 고승들도 많이 배출되었습니다.

함평 향교리 느티나무팽나무개서어나무 숲 소개
함평 향교리 느티나무팽나무개서어나무 숲 소개

함평 향교리 느티나무팽나무개서어나무 숲 소개

1962년 12월 3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전남 향교재단이 소유하고 있으며 차지하는 면적은 18,274으로 수령은 대부분 350년 정도로 추정됩니다. 향교와 국민학교 옆에 있는 옛날의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팽나무 10그루, 느티나무 15그루, 개서어나무 52그루, 푸조나무곰솔회화나무개잎갈나무가 각각 1그루씩 자라고 있습니다. 이곳에 줄나무가 만들어진 유래로는 지형적인 결함을 보충하기 위한 풍수설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명륜당 남쪽에 있는 수산봉이 화산이므로 화기를 품어 그 재앙이 예상되었습니다. 이것을 막고자 유림의 대표인 이양휴등 몇 사람이 향교리에서 나무를 캐어 이곳에 옮겨 심었습니다고 합니다. 이 숲은 바닷바람을 막는 방풍림으로서 기능이 컸다.

장성 가인마을 한봉단지 소개

내장산국립공원의 남쪽 자락에 들어선 백양사는 백제 무왕 때 여환이 창건했습니다는 고찰입니다. 가을 단풍은 물론 겨울 설경도 빼어난 백양사 매표소를 지나면 왼쪽 산마을로 들어가는 작은 길이 하나 뻗어있습니다. 한복 단지로 소문난 가인 마을이 바로 그곳에 오롯이 숨어있어 고찰 답사에 나선 이들의 발걸음을 기다린다. 백암산과 사자봉, 가인봉을 잇는 산줄기 밑에 들어선 가인 마을은 16가구가 옹기종기 모여 산다.

대부분이 토종벌을 치고 그 꿀을 받아 내서 외지인들에게 파는 것을 생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인마을에서 토봉을 기르기 시작한 역사는 주민들도 잘 알지 못합니다. 아마 백양사 사하촌 구실을 했던 만큼 그 시원이 너무 오래됐을 것으로만 추정할 따름입니다. 지금 와서도 가인 마을 토종꿀이 건강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도시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자연 그대로의 상태에서 채집되고 있어서입니다.

팔열부정각 기본 정보

주소 전라남도 함평군 월야면 월야리, 홈페이지

지금까지 전남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참고한 데이터의 시기에 그러므로 부자세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야 덧붙인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함평향교 소개

조선시대 현유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양사 소개

내장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 절로, 백제 무왕632년때 창건했습니다고 전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함평 향교리 느티나무팽나무개서어나무 숲

1962년 12월 3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