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따로 사는 어버이 등록)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방법 (따로 사는 어버이 등록)

1년 치 나의 소비와 수입을 모두 알 수 있는 연말 정산 시즌이 돌아왔어요. 연마다 초 1월 즈음에 연말정산 시스템이 열리죠. 직장인들은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을 통해서 직장에 신고를 하고 자영업 하시는 분들은 직접 홈택스에서 신고를 합니다. 이번에는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신청에 대하여 조회해보고 연말정산 시 각 항목에 대한 분석 등 13월의 월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해당연도 지출이 많으면 많을수록 환급받을 금액이 커지고, 쓴 금액이 적다면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줄어드는 건 사실입니다.


imgCaption0
연말정산 공제항목

연말정산 공제항목

각 항목별 공제항목을 살펴보곘습니다. 인적공제항목 본인을 포함해서 공제대상의 연소득 100만원 이하인 경우에 한해 배우자 및 부양가족직계혈족 1촌 이내에 1명당 150만 원을 공제해 줍니다. 취약가구 장애, 경로우대만 지역 65세 이상, 한부모가구라면 100만 원까지 추가 공제가 가능합니다. 세전 급여가 7천만원 이하라면 청약계좌 납입액에 400만 원 한도 내 40 공제가 가능합니다.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공제 집을 가지고 있지 않는 무주택 세대주가 주거용오피스텔을 포함해 집을 임차하기 위한 대출을 은행으로부터 받고 그 원금과 이자를 같이 상환하고 있다면야 400만 원 한도 내 원리금의 40까지 공제가 가능합니다.

근로소득 외 소득신고

직장인이 근로소득 외 소득 번다면 대부분이 이자소득이거나 그 외 소득, 주식 등 배당소득, 월세 등의 사업소득, 연금소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직장인들도 블로그나 유튜브, 쿠팡파트너스 등 그 외 수익활동을 많이 하죠. 보통 사업소득은 3.3 원천징수를 하고 기타소득은 8.8 을 원천징수 합니다. 이는 다. 소득이므로 소득세 신고를 해야합니다. 연말정산을 하는 1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유튜브, 티스토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 등 모든 소득을 종합적으로 신고하는 것이 종합소득세입니다.

똑같이 홈택스홈페이지 들어가서 종합소득세 신고 탭으로 들어갑니다. 사업자가 아니므로 사업장정보는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애드센스의 경우 주 업종 코드가 있습니다.

소득금액 100만원 여부를 모를 때는 어떡하나요?

인적공제를 올리려고 하는데, 부양가족의 소득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연말정산에 반영하지 않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아니면 그 이후에 홈택스 아니면 세무서 방문하여 를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연말정산에 이를 모르고 반영했다가 혹시나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소득금액 100만원 초과를 확인했다면 무조건적으로 5월 중에 수정신고를 해야 합니다. 수정신고가 5월을 넘어 6월부터는 가산세가 일할계산이 됩니다.

그러므로 소득이 제대로 판단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인적공제 반영을 연말정산에 하지 않고 을 권장합니다. 연말정산에 필요한 정보 저의 블로그 내에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많이 이해해야 공제를 잘 받을 수 있습니다. 어렵더라도 본인에 해당하는 내용은 꼭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2023 연말정산 소득공제 과정

연말정산 소득공제는 기본적으로 총급여액연봉에서 근로소득공제를 빼줍니다. 근로소득공제는 연봉에 따라 일정 금액을 무조건적으로 공제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총급여가 높을수록 근로소득공제율은 낮아지고 공제 한도는 최대 2천만 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급여액에서 근로소득공제를 뺀 근로소득금액부터 본격적인 연말정산의 시작이니 밑에 연말정산 플로우를 참고하셔서 연말정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소득공제 소득공제는 손쉽게 설명하자면 소득을 줄이는 단계입니다. 세금은 소득에 맞춰서 부과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때문에 공제를 많이 할수록 소득이 줄어들기 때문에 부과되는 세금이 줄어듭니다.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연말정산 소득공제에서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은 카드 공제입니다. 잘 알아야해야만 되는 점이죠. 올해는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로 인해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소득공제율과 소득공제한도를 상향하였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카드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총 급여의 25 이상을 카드로 사용해야 합니다. 카드 소득공제는 1년 동안 쓴 카드 사용금액이 총급여의 25 이상을 초과했을 때부터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총 급여가 6,000만원이라면1,500만원을 넘는 카드 사용금액부터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연간소득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배우자와 직계존비속나이제한 없음의 사용금액도 포함됩니다.

항목별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공제율, 공제한도가 모두 다르기에 그 모든것을 다. 계산하기엔 힘들고, 연말정산은 공제액 그대로 돌려받는게 아닌 내가 1년간 내 소득세의 한도 내에서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말정산 공제항목

각 항목별 공제항목을 살펴보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근로소득 외 소득신고

직장인이 근로소득 외 소득 번다면 대부분이 이자소득이거나 그 외 소득, 주식 등 배당소득, 월세 등의 사업소득, 연금소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득금액 100만원 여부를 모를 때는

인적공제를 올리려고 하는데, 부양가족의 소득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연말정산에 반영하지 않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아니면 그 이후에 홈택스 아니면 세무서 방문하여 를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