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골반교정에 좋은 스트레칭

틀어진 골반교정에 좋은 스트레칭

골반 비대칭의 원인과 교정할 수 있는 방법 골반 비대칭의 원인 골반 비대칭을 심사숙고하는 자가 진단법 골반 비대칭 증상이 있는 경우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척추 통증에도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얼굴 비대칭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몸의 순환도 원활하지 못하도록 하며 목과 어깨의 통증도 같이 야기시킨다고 하니 골반 비대칭을 교정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골반 비대칭이 많게 심한 경우에는 도수치료나 추나요법을 통해서 교정을 시작해야 한다고 합니다.

먼저, 약물 치료가 있습니다.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진통제나 항염제를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근육 이완제나 항우울제 같은 것을 복용하여 신경통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물리치료나 침술, 수술 등의 치료도 가능합니다. 물리치유는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여 고관절의 부담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침술은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수술은 고관절을 교체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골반이 뒤로 기울어져 있는 것입니다. 첫 차례 사진이 후방경사입니다. 딱 봐도 불안해 보입니다. 허리디스크의 관점에서 보자면 이것을 더 조심하기를 바란다. 전방경사에서는 그래도 나름대로 사람이 힘을 쓸 있습니다. 그러나 골반이 뒤로 말린 상태에서 힘을 쓰면 허리를 크게 다칠 가능성이 높다. 지하철을 타보자. 많은 사람은 골반이 후방경사가 되어있습니다. 자신의 몸무게에 짓눌려 둥그렇게 구부러져 있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스마트폰을 보면서 인간의 척추가 점점 자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은 그러지 말아주세요. 어떤 사람이 이와 같이 골반이 뒤로 기울까? 성격적으로는 좀 허술하고, 흐물흐물한 사람들이 그러는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imgCaption0
대퇴근막장근 스트레칭

대퇴근막장근 스트레칭

대퇴장막장근 스트레칭은 골반부터 시작해서 무릎까지 이어진 근육과 코어인 인대입니다. 편하게 바로 누운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접어서 골반 옆에 가게 하다 이 때에 당겨지는 느낌을 받는 부위는 허벅지 바깥쪽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가면서 각기 10분간을 시행합니다. 도중에 통증이 있는 쪽은 시간을 나누어서 해도 무방합니다. 이때에 허리와 골반은 바닥에서 뜨지 않게한 상태에서 무릎을 내려서 스트레칭을 합니다.

이 자세가 어려운 인원은 벽에 기댄채로 무릎을 바닥에 닿게하여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허리와 무릎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스트레칭을 중단한 후에 다시 합니다.

전거근 강화

1. 네발 기기 자세를 만들고 양 손바닥으로 바닥을 벽처럼 쭉 밀어내며 날개뼈 사이를 넓게 벌립니다. 내쉬는 호흡에 겨드랑이 밑에 힘을 느끼며 너무 무겁다는 바위를 밀어내듯 동작을 하면 날개뼈 사이가 멀어지고 등이 부푸는 느낌이 듭니다. 이같은 경우애 인지가 어렵다면 앞꿈치로 바닥을 짚고 무릎을 3cm 정도 들어 올려 버텨봅니다. 날개뼈가 소처럼 툭 불룩 튀어나오지 않도록 계속해서 겨드랑이 밑 쪽 자극을 유지하며 동작합니다.

퇴직근 스트레칭

대퇴직근은 허벅지 앞쪽 부분으로 골반에서 무릎을 지나서 종아리까지의 근육입니다. 런지 자세를 취한후에 뒤쪽에 둔 오른쪽 다리를 접어서 무릎은 바닥에 닿게합니다. 이어지며 접혀진 오른쪽 다리를 엉덩이 쪽으로 당겨줍니다. 이 경우에는 신축성이 좋은 수건이나 밴드를 사용해도 되며,의자나 벽에 발을 올려도 되겠습니다. 이 상태로 왼쪽 무릎을 더욱 굽혀 주면서 골반이 앞쪽으로 가면 오른쪽 허벅지 앞부분이 당겨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양쪽을 하나하나씩 1분씩해서 5번 시행합니다. 이 때에 주의점은 허리를 앞으로 숙이지 말아야 합니다.

둔근과 햄스트링의 과긴장

둔근과 햄스트링이 후방 골반 기울기에 원인이 있다는 것은 기본적인 오해입니다. 일반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다른 요소만큼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햄스트링이 엉덩이에 붙는 부분이 과긴장하더라도 무릎에서 약해져 늘어나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긴장된 햄스트링은 무릎 굴곡으로 이어져야 그러나 후방 골반 경사를 겪는 대부분의 사람은 보상을 위해 일관되게 무릎을 과도하게 펼친 상태로 서 있게 됩니다. 가장 보편적인 원인은 잘못된 앉은 자세와 운동 부족으로 복근, 횡경막 및 등 근육의 불균형을 동반 합니다.

후방 골반 기울기는 골반이나 고관절의 해부학적 구조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자세와 운동 습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 만성적 상태일 경우가 많습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대퇴근막장근 스트레칭

대퇴장막장근 스트레칭은 골반부터 시작해서 무릎까지 이어진 근육과 코어인 인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거근 강화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퇴직근 스트레칭

대퇴직근은 허벅지 앞쪽 부분으로 골반에서 무릎을 지나서 종아리까지의 근육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