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추정 평가 석유 가격 향후 전망과 하락 원인

국제유가 추정 평가 석유 가격 향후 전망과 하락 원인

지난해 12월부터 며칠, 지난달 한 세션을 제외하고 2월 이후 최고치에 도달한 BOB 휘발유 가격의 최근 급같은 것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왔다. 이 글에서는 BOB 휘발유 가격 상승에 기여하는 근본적인 요인을 탐구하고 이것이 투자자와 consumer 모두에게 의미하는 바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BOB 휘발유 가격은 국제유가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최근 BOB 휘발유 가격의 급등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유가 상승의 핵심 요인 중 하나는 베네수엘라, 이란, 이라크 등 핵심 산유국의 제공 차질입니다.

이와 유사한 혼란은 정치적 불안정, 제재, 갈등 등 별도의 형태의 요인으로 인해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세계적인 석유 공급이 감소하여 유가가 상승했습니다.


imgCaption0
우유에 대한 이해 변화


우유에 대한 이해 변화

학교우유급식사업은 성장기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소 공급과 낙농산업의 안정된 발전을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낙농산업의 안정된 발전이란, 우유를 마시는 습관을 조기에 형성시켜 우유를 소비하는 인구기반을 확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학교우유급식 사업은 낙농산업에 꾸준히 수익을 가져다주는 안정된 판매처인 것입니다. 물론 우유급식사업의 제1차 목표는 성장기 학생들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데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유사한 믿음이 예전만큼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우유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완전식품으로 생각되어 왔어요. 그러나 어떤 부분 과학계에서 아마 우유는 우리들이 고민하는 만큼 좋은 식품이 아닐 있습니다. 혹은 더 나아가 몸에 해로울 수 있다는 견해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소비자에게 BOB 휘발유 가격 상승은 주유기 가격 상승을 의미하며, 이는 특히 저소득층의 가계 예산에 상겪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높은 연료 가격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소비자는 운전을 줄이거나 카풀을 이용하거나 가능했던 경우 일반 대중 교통을 이용하여 연료 소비를 줄이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비자는 적합한 타이어 공기압 유지, 올바른 유형의 모터 오일 사용, 차량의 초과 중량 감소와 같이 차량의 연비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용도별차등가격제

2022년 9월 정부에서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을 야기하는 원유가격연동제를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대리 2023년부터 용도별차등가격제를 도입해서 원유를 음용유(마시는 우유용)와 가공유(치즈·버터 등 유제품용)로 구분해 각기 별도의 원유가격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표 2). 글쎄요. 소비자는 밀크인플레이션, 백색우유를 포함해서 백색우유가 사용되는 유제품, 아이스크림, 커피, 빵, 과자류 등의 가공품의 가격상태가 연쇄적으로 오르는 것을 경계합니다.

그러나 용도별차등가격제가 도입되면 가공유용 원유값은 하락할 수 있지만 오히려 음용유의 원유가격은 더 오르고 밀크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26년부터 자유무역협정(FTA)으로 미국과 유럽산 우유가 무관세로 들어올 예정입니다. 각종 소득 우유가 가격경쟁력을 갖춰 우리나라 우유를 밀치고 들어올 수 있습니다.

WTI

WTI는 West Texas Intermediate의 약어로 우리말로는 ”서쪽의 텍사스 중질유”로 사용하는데요, 서쪽의 텍사스 중심아이디어 지역에서 나오는 원유라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중질유는 中質油(탄소 비중이 중간 정도인 중간품질 원유) 또는 重質油(탄소 비중이 제일 낮아 안좋은 품질의 원유)로 해석되곤 하는데요, 이는 잘못된 표현이고 Intermediate를 불찰 해석한 것이 관행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유는 탄소 비중(API)은 높고, 불순물인 황 함유량은 적을수록 좋은 품질의 원유인데요, WTI는 3대 윤활유 중 탄소 비중이 가장 높고(약 39도), 황 함유량은 0.24%로 가장 적어 가장 최상의 품질의 원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WTI는 뉴욕상업거래소(New York Mercantile Exchange, 약칭은 NYMEX)에서 선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최근 BOB 휘발유 가격 급등에서 특히 윤활유 가격 상승과 BOB 휘발유 제공 감소에 기인합니다. 이것은 투자자에게 기회를 제공그렇지만 특정 산업에 위험을 초래하고소비자의 예산. 이와 유사한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소비자는 연료 소비를 줄이고 차량의 연비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BOB 휘발유 가격 상승을 주도하는 요인을 모니터링하고 별도의 형태의 산업과 시장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신 정보를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투자자는 변동이 심한 상품발전 시장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면서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