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해지 오류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해지 오류

한줄요약 인증시스템 과부하를 클라우드로 분산합니다. 이번 예방주사 사전 예약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 인증방법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그래도 안 된다?? 공지 허용
그래도 안 된다?? 공지 허용

그래도 안 된다?? 공지 허용

네이버 앱 공지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알림을 허용해 주세요. 알림은 원래 켜놓았다. 하더라도 앱 업데이트나 재설치시 초기화될 수 있다고 해서 알림을 한번 체크해 보세요. 만약 최근 시기 앱 업데이트나 앱을 새로 설치했다면, 아마 공지 설정에서 문제가 있었을 겁니다.

저도 갑자기 로그인오류가 나서, 로그아웃했다가 앱 재설치하고 어찌합니다. 보니 해결이 되었는데요. 아마 위의 3가지 방법 다.

COVID-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하기
COVID-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하기

COVID-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하기

COVID-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참고네이버 간편 인증을 활용하기 위해 모바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접속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COVID-19 사전예약18세49세 대상은 10부제로 운영되며 생년월일 끝자리 숫자와 일자가 같은 날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간은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이를 확인하고 접속 대상자이며 사전에 인증서를 등록하여 보유하신 분이라면 블럭간편 예약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접종자 자신이 맞다면 체크 표시에 체크 선택을 하고, 블럭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면, 네이버에 체크를. 카카오 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면야 카카오를 누르시면 됩니다. 인증 방법별 대기 신호등이 원활할 때 하시면 보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네이버 인증서로 간편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인증서를 먼저 발급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만약 발급받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급받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어플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를 누르시게 되면 바로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기라고 하는 버튼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이를 통해 발급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핸드폰이 본인 명의로 되어 있는 것은 당연해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네이버인증서 간편로그인

그렇다면 손택스에서만 가능한 로그인 방식이냐? 그렇지 않습니다. 홈택스 웹사이트에서도 이렇게 가능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로그인이 가능하다라는 장점을 가지게 됩니다. 방법 자체는 손택스에서 로그인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UI형태만 다를뿐 실질적인 방법 자체는 아주 똑같은데요.

국세청 홈택스 웹사이트에서 로그인하기를 선택을 해준 다음에 여기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간편인증 로그인 방법을 선택을 해주도록 합니다.

손택스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그렇게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 받으셨다면 준비사항은 끝이 납니다. 이제는 손택스를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을 해볼텐데요. 만약 손택스가 어떤 것인지 모르시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상세하게 다뤄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손안의 홈택스, 즉 홈택스를 모바일 어플로 옮겨놓았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모든 기능이 완벽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정보를 조회하는 것 정도는 충분히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손택스 로그인을 위해 접속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로그인 방식이 나오게 되는데요. 보편적인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실 수도 있고 간편인증, 금융인증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 로그인 역시도 단순하게 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인증서 오류

활용하는 네이버 앱이 최신 버전이고 인증하려는 아이디로 네이버 앱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지 확인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기기 잠금 정보 확인에서 인증이 실패하거나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는 경우기기 잠금 해제 후 다시 설정했거나 손가락 지문을 추가하는 등 잠금 정보에 변동 사항이 생길 경우, 네이버 인증서로 인증하는 시점에 자신이 맞는지 다른 사람의 지문인지 알 수 없어 인증 실패가 반복됩니다. 인증 과정에서 인증서를 재발급할 수 있으나 진행이 잘 되지 않는다면 인증서 홈 화면에서 인증서를 삭제 후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에 성공했음에도 버튼인증서 발급 버튼 노출되고 있는 경우 최신 네이버 앱으로 업데이트하신 뒤 다시 한번 인증서 발급을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래도 안 된다?? 알림

네이버 앱 공지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알림을 허용해 주세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VID-19 예방접종 사전예약

COVID-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참고네이버 간편 인증을 활용하기 위해 모바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접속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네이버 인증서로 간편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인증서를 먼저 발급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