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김수미 꽃게탕, 연근전, 시래기된장지짐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알토란 김수미 꽃게탕, 연근전, 시래기된장지짐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연예계의 대표하는 손맛을 가지고 있는 김수미는 알토란에 출연해 단호박 꽃게탕과 함께 반찬요리 꿀팁 3종을 공개했습니다. 김수미는 제철 꽃게와 단호박을 사용해서 끓여낸 단호박 꽃게탕과 함께 아들을 위해서 개발한 연근전까지 소개합니다. 꽃게 3마리, 물 2리터, 육수팩국물 멸치 10개다시마 1조각, 무 14개, 팽이버섯 150g, 양파 1개, 단호박 1 통, 집된장 1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참치액젓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대파 1대, 매실청 1 큰 술, 미나리 한 줌, 쑥갓 한 줌 냄비에 물 2리터를 붓고 육수팩을 넣어 끓여 줍니다.

껍질을 듬성듬성 벗긴 단호박 1틍과 14개를 투박하게 깍둑 썰어 국물이 끓으면 모두 넣어 줍니다.


imgCaption0
연근의 주요 성분과 효능

연근의 주요 성분과 효능

연근의 주요 성분으로는 텁텁한 맛을 내는 타닌, 철분, 항산화 성분 플라보노이드, 여러가지 비타민C, 진액 성분 뮤신이 있습니다. 주요 효능은 피를 멈추게 하는 지혈작용과 염증을 줄이는 소염작용이 있습니다. 신체 노화 등 퇴행성 변화 개선과 환절기 피로 및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위벽을 보호해 위궤양 위염을 방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

연근의 껍질을 필러로 벗겨내고 강판에 간다. 믹서기에 갈아도 되지만, 좀 더 좋은 식감을 위해 강판에 갈아줬다. 파프리카, 당근 등 자투리 채소들을 잘게 다진다. 갈아 둔 연근과 잘게 다진 채소를 넣고 부침가루 2스푼과 약간의 소금을 넣고 섞는다.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혹은 식용유를 넣고 팬을 달군 다음, 3번의 재료를 동그랗고 납작하게 부쳐줍니다. 앞뒤 노릇하게 부쳐지면 접시에 플레이팅 합니다.

스트레스 감소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같이 스트레스는 사실 너무 지나치게 되면 몸도 마음도 아프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인간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내에서 비타민 C를 대량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약해지는 것인데요. 이때 비타민 C가 여러가지 연근을 자주 섭취하면 이같이 스트레스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근에는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들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이같이 것들로 인하여 장에 있는 안 좋은 유해물질들이 밖으로 배출되고, 배변활동이 좋아지며 장강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근에는 끈적한 물질인 뮤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점성 물질은 단백질의 소화를 도와주면서 위벽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위염 혹은 위궤양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근육통 감소

연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미노산 성분도 들어 있어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근육통을 경감시켜 주는 효과가 있기에 운동이나 고된 노동으로 인해 피로가 쌓인 분들이 계속해서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연근 효능으로는 지혈효과가 있습니다.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탄닌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그런데요. 이 성분은 수렴작용이 좋기 때문에 상처를 빠르게 아물도록 도움을 줍니다.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은 연근즙과 죽을 계속해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미세혈관들이 수축이 되고 작은 자극에서 출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빈혈예방에도 좋아 산모, 생리주기로 인하여 평소 어지러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자주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연근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연근이란?

겨울이 제철음식인 연근은 연꽃의 뿌리채소로 10월3월이 제철입니다. 뿌리채소의 특징은 칼륨이 많고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연근은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달며 독이 없습니다.. 연근을 자르면 가는 실과 같은 것이 엉겨서 끈끈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뮤신mucin이란 물질입니다. 뮤신은 당질과 결합된 복합단백질로 세포의 주성분인 단백질의 소화를 촉진합니다.

만드는 법

연금은 껍질을 감자 칼로 벗겨 소금물에 30분 동안 담가 줍니다. 연근은 적절한 크기로 자르고 명란은 볼에 으깨 줍니다. 손바닥에 명란젓을 두고 썬 연근을 올려 꾹 선택해 구멍 안으로 명란을 넣어줍니다. 연근의 한쪽 면만 달걀 물 rarr 밀가루 rarr 달걀 물을 순으로 반죽을 묻힌다.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후 약불에 양면을 노룻하게 익혀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근의 주요 성분과 효능

연근의 주요 성분으로는 텁텁한 맛을 내는 타닌, 철분, 항산화 성분 플라보노이드, 여러가지 비타민C, 진액 성분 뮤신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만드는 방법

연근의 껍질을 필러로 벗겨내고 강판에 간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스트레스 감소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