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건강과 남성의 정력에 좋은, 석류즙‎(Pomegranate)의 7가지 효능과 부작용

여성의 건강과 남성의 정력에 좋은, 석류즙‎(Pomegranate)의 7가지 효능과 부작용

이번에는 멋진 피부건강 유지를 위하여 많은 여성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해당하는 줄리스초이스 에버글로우 석류 피에스트로 효능 부작용 등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의 원료 배합은 훌륭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핵심원료는 피에스트로 1,000mg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 소재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 원료는 석류에서 추출한 기능성 물질로 터키산 석류농축액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건강기능식품이 마음에 드는 점은 비타민C 함유량이 1,000mg로 굉장히 풍부해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것은 물론 피부층의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석류의 영양성분
석류의 영양성분

석류의 영양성분

기본적으로 석류는 100g에 83kcal이며, 이 안에는 단백질, 섬유질, 당분이 각각 2g, 4g, 14g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섬유질의 경우 오늘 권장 섭취량의 무려 16에 해당하는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석류에는 여러가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석류 100g에는 비타민C가 일일 권장 섭취량의 17, 비타민 K는 21, 비타민E는 3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B군은 티아민 4, 리보플라빈 3, 니아친 1, 엽산 10, 피리독신이 3 들어 있어 비타민 과일이라고 보아도 됩니다.

무기질 또한 다양합니다. 역시 동일한 기준 100g에 칼슘이 일일 권장 섭취량의 1, 철분 2, 마그네슘 3, 인 4, 아연 2, 칼륨 7, 망간 6, 셀레늄 1가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 또한 풍부합니다.

남성 건강
남성 건강

남성 건강

석류는 남성의 전림선암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남성들이 꼭 챙겨야 하는 암 검사 중 하나로 꼽히는 전립선암을 자제하고 예방하는데 석류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는 남성 정력에 좋습니다. 석류즙이나 주스는 약한 발기 부전을 겪고 있는 남성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석류의 성분이 산화질소를 보존하여 혈관을 완화하고 넓혀주어 음경의 혈류를 증대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석류 콜라겐 부작용 3가지
석류 콜라겐 부작용 3가지

석류 콜라겐 부작용 3가지

석류 콜라겐에 에 대해 크게 보고된 부작용은 없지만, 때때로 석류가 몸에 맞지 않는 경우 복통, 설사, 메스꺼움 등의 소화 장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화 장애 알레르기 부작용 변비 악화 또한, 대부분 석류 콜라겐 제품은 어류 콜라겐 성분을 사용하므로 어류 알레르기나 석류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석류의 타닌 성분은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아 변비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며, 남자분들은 석류 콜라겐 과다.

섭취 시 체내 여성 호르몬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석류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 작용에 뛰어납니다. 저희들이 일반적으로 마시는 음료의 항산화 지수를 비교할때 블루베리 주스가 50.9라면 석류주스는 95.8 정도로 약 2배에 가까울 정도로 항산화지수가 높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은 몸속에서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세포 변종을 자제하고 대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석류를 꾸준히 복용시 종양으로 들어가는 혈액량을 줄여 종양의 크기를 자제하고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석류의 부작용

석류의 경우 동의보감에서 적혀진 정보에 의하면 과다. 먹을 시 폐를 손상시킨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치아에 좋은 효능과는 달리 약용으로 활용하는 신 석류의 경우 오히려 과하게 섭취시 치아에 손상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항응고제인 와파린 등의 약효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으므로, 특별한 약을 드시고 계신다면 반드시 의사와 한번 상의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석류 부작용

석류를 먹을 때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석류는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저혈압에 해당된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석류에 들어있는 탄닌은 몸속에 있는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평소 변비가 있다면 적당량만 드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과다하게 먹을 경우 복통, 두드러기, 구토,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석류의 영양성분

기본적으로 석류는 100g에 83kcal이며, 이 안에는 단백질, 섬유질, 당분이 각각 2g, 4g, 14g 함유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성 건강

석류는 남성의 전림선암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석류 콜라겐 부작용 3가지

석류 콜라겐에 에 대해 크게 보고된 부작용은 없지만, 때때로 석류가 몸에 맞지 않는 경우 복통, 설사, 메스꺼움 등의 소화 장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