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의료비 자주 묻는 문의 정리 (간병비, 실손보험, 결혼전, 맞벌이부부)

연말정산 의료비 자주 묻는 문의 정리 (간병비, 실손보험, 결혼전, 맞벌이부부)

연말정산 의료비 몰아주기가 가능해 절세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연말정산을 받는 많은 근로자들에게 잘 유명한 사실입니다. 연말정산 의료비공제가 부부사이에 한쪽으로 몰아주기가 가능한 것은 맞지만 조건없이 가능한 것은 아님에도 조건없이 몰아주기가 가능한 것처럼 알려져 있습니다. 연말정산은 처음부터 끝까지 요건이 맞는지 아닌지 잘 판단하고 진행해야 하는데, 판단을 위해 참고하는 법령들은 너무나도 어렵게 쓰여져 있습니다. 연말정산 의료비공제 관련 많게들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정리해봤습니다.

연령이나 소득금액 요건을 충족하지 않아 기본공제를 적용받지 못하더라도 근로자가 직접 부담하여 지출한 의료비는 공제적용 가능하다는 의미다.


결혼 전 배우자의 의료비는 공제받을 수 있을까?
결혼 전 배우자의 의료비는 공제받을 수 있을까?


결혼 전 배우자의 의료비는 공제받을 수 있을까?

불가능합니다. 의료비 세액공제는 근로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위해 지출한 의료비만 공제대상에 해당합니다. 기본공제대상자가 되기 전 아내가 지출한 의료비에 대해 결혼 후 남편이 공제받을 수 없습니다.. 진료를 21년 12월에 받고, 지출을 22년 1월에 한 경우 의료비 세액공제는 언제 받을 수 있을까? 의료비 세액공제는 지출한 연도에 공제받을 수 있어요. 22년에 공제 가능합니다. 의료비를 신용카드로 계산한 경우 신용카드공제와 의료비공제를 중복으로 받을 수 있을까? 중복 적용 가능합니다.

케어닥은 정찰제로 간병비를 계산하기에 간병인이 보호자님께 따로 웃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결제는 돌봄 서비스를 이용한 후, 매주 금요일 정기 결제일에 후불 정산됩니다. 정산은 등록하신 카드로 진행됩니다. 케어닥 앱에서 정산일 별로 결제가 얼마나 됐는지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호자께서 보다. 간단하게 돌봄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도록 케어닥은 여러 방면으로 고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