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소상공인 지원 100만원 긴급재난생활비 신청

울산시 소상공인 지원 100만원 긴급재난생활비 신청

추석 명절을 맞아서 정부 및 각종 지자체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부는 수해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4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며, 지자체에서는 최대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부는 8월 내린 집중호우로 손해를 입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추석 전에 최대 4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수해로 손해를 본 소상공인들은 추석 전 재난지원금 40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수해 손해 지역에 대한 복구 비용으로 총 594억원을 지원했고, 각 시도는 5일까지 각 시군구에 교부합니다.

추석을 앞두고 4개 정부 부처 장차관이 전통시장을 찾아 성수품 수급 상황을 확인하고 앞선 집중호우로 인한 손해 복구 상황을 점검했는데, 농식품부에 의하면 관악구 신사시장에는 100여 개 점포가 있었는데 지난달 8sim17일 집중호우로 인해 85개 점포가 침수됐고 이에 따라 10억원 규모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수해 재난지원금
수해 재난지원금

수해 재난지원금

정부는 8월 내린 집중호우로 손해를 입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추석 전에 최대 4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수해로 손해를 본 소상공인들은 추석 전 재난지원금 40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수해 손해 지역에 대한 복구 비용으로 총 594억원을 지원했고, 각 시도는 5일까지 각 시군구에 교부합니다. 추석을 앞두고 4개 정부 부처 장차관이 전통시장을 찾아 성수품 수급 상황을 확인하고 앞선 집중호우로 인한 손해 복구 상황을 점검했는데, 농식품부에 의하면 관악구 신사시장에는 100여 개 점포가 있었는데 지난달 8sim17일 집중호우로 인해 85개 점포가 침수됐고 이에 따라 10억원 규모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수해로 손해를 입은 전통시장 상인들은 추석전에 4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지원금 지원 홈페이지 이용방법
교육지원금 지원 홈페이지 이용방법

교육지원금 지원 홈페이지 이용방법

지원금 신청기간에 첫 단락에서 알려드린 지원금 신청 링크로 접속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정보 제공에 동의를 하시고 학집안의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해요. 주의할 점은 다자녀일 경우에 학부모 1인이 일제히 신청해야 합니다.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해요 학생 및 자녀 정보를 입력할 때 필요한 정보는 성명과 생년월일 그리고 학교명이 필요합니다. 세부정보로 자녀의 학년, 반, 번호까지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둘째 자녀가 있는 분들은 추가버튼을 클릭하시고 둘째의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됩니다. 둘째 자녀의 정보를 입력할 때, 농수산물 꾸러미가 배송될 주소도 입력해야 합니다. 꾸러미를 받을 주소지와 수령자의 이름까지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입력 오류로 인한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산사랑카드 사용처

경산사랑카드 사용처는 이전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홈플러스 롯데슈퍼 등 제외가 되고 스타벅스, KFC, 맥도널드 등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저희들이 자주 가는 올리브영도 개인사업자가 아닌 본사 운영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늘 주유소에서 sk, soil 본사 경영하는 주유소도 사용 불가능합니다. 보통 일반 개인 사업자가 경영하는 주유소와 농협에서 경영하는 하나로마트에서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지역화폐 발행

그 외에도 지자체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화폐를 발행했습니다. 서울시도 추석을 맞아 각 자치구에서 쓸 수 있는 서울사랑상품권을 4790억 원 규모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할인율이 10라 발행할 때마다. 구매 경쟁이 치열한데 최대 70만원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는 9월 한 달 동안 지역화폐 동백전의 충전 한도를 30만 원에서 60만 원으로 올리고 캐시백도 최대 1만 5000 원에서 4만5000 원으로 늘렸습니다.

경남도는 지난달 경남사랑상품권 120억 원을 발행한 데 이어 2일 인터넷에서 10 적립 가능한 전용 상품권 경남e지 20억 원을 추가로 발행했습니다. 경기 성남시는 지역화폐인 lsquo;성남사랑상품권rsquo;을 300억 원을 10% 할인해서 발행합니다. 경북 구미시도 lsquo;구미사랑상품권rsquo;을 100억 원 규모로 발행하고 1인당 최대 40만 원 한도로 10% 할인 판매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해 재난지원금

정부는 8월 내린 집중호우로 손해를 입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추석 전에 최대 4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지원금 지원 사이트

지원금 신청기간에 첫 단락에서 알려드린 지원금 신청 링크로 접속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산사랑카드 사용처

경산사랑카드 사용처는 이전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