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언제, 상장 공모가, 주관사 알아보기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언제, 상장 공모가, 주관사 알아보기

카카오페이 공모주 수요추정 결과 및 청약 일정 처음 카카오페이 수요추정 결과는 대박이었습니다. 올 하반기 최종적 IPO 최대어로 꼽히는 만큼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지난 20일, 21일 이틀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경쟁률은 무려 1,714대 1이었습니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6만원9만원이었는데, 참여한 1,545개의 기관 중에서 무려 99.99가 9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신청했습니다. 거의 100에 가까운 수가 희망 공모가 상단 이상으로 신청하였으니 공모가가 밴드를 벗어날 수도 있었는데 결국 최종 공모가는 희망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9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투자자에게는 매우 좋은 소식입니다최신 카카오 주가가 부진한 것의 영향도 있을까요?. 수요예측에 참여한 대부분의 기관이 상장 후 1개월에서 6개월간은 주식을 매도하지 않겠다는 의무보유확약을 제시, 카카오페이의 장기적인 성장성에 큰 믿음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imgCaption0
카카오페이 영업 실적, 전망

카카오페이 영업 실적, 전망

카카오페이의 최신 영업실적을 보시면 지난 1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 뛴 22조8000억원을 기록했다. 이것은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한 것으로 성장률 속도가 매우 빠르다. 2021년 4월 기준으로도 가입자 수는 총 3,600만명에 이르고 있어 한국 전반적 인구의 69에 달하며 경제 활동을 하는 거의 모든 사람이 이용을 하고 있거나 최소한 보유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어요.

성장률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카카오톡과 카카오 프렌즈 등 카카오의 대표 플랫폼, 콘텐츠와 결합하며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된 과정이 크다.

독립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사이지만 카카오의 후광이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7월 상장 연기 기업가치판단 고검토 논란

주식 상장을 할 때 해당 기업에서는 희망 공모가를 자체적으로 산정해서 제출을 하는데요. 이때 유사기업을 참고해서 희망가에 관하여 근거를 댑니다. 카카페는 미국 페이팔, 스퀘어, 브라질 파그세루로라는 해외 금융 플랫폼을 비교대상으로, 희망 공모가를 63,000원96,000원을 냈습니다. 하지만은 금감원으로부터 그 금액이 너무 높다며 반려를 받은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기관투자자 수요추정 경쟁률, 신청가격 분포

카카오페이 기관투자자 수요추정 경쟁률은 1714.47대 1로 나타났습니다. 해외기관투자자보다. 국내 기관투자자의 러브콜을 더 많이 받았는데요. 국내기관투자자 운용사집합 기준 757대 1의 경쟁률을 보인 반면 해외기관투자자들은 28.64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수요추정 신청가격 분포를 보시면 백지수표 격인 미제의 물량을 보함하여 공모가 희망밴드 9만원 이상 적어낸 물량이 신청 수량 기준 96.2에 이릅니다.

카카오페이 관련주

카카오대장주 대한민국의 대표 IT기업이고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다양한 일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회사들이 상장되어지면서 카카오의 기업가치가 재조명되어지고 있습니다. 자회사로는 카카오뱅크,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지,카카오게임즈등 여러 다양한 회사를 갖고 있습니다. 편입이유카카오페이 지분 56.10를 가진 대주주 드림시큐리티주탈주 PKI기반 보안 솔루션과 승인 대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승인 보안기업으로 네이버와 카카오등의 회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편입동기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에 본인승인 솔루션을 공급중에 있습니다. 라온시큐어 모바일,사물인터넷통합보안 전문기업입니다.

공모주 알리미 기능

공모주 알리미에 들어가면 증거금에 따른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에 증거금 1천만 원을 4일 동안 넣었다면 수익금이 21만 원, 1억을 넣었다면 수익금이 84만 원이 되었을 거라네요 투자금에 비해 수익이 크진 않을지라도 비교적 안정된 투자 수단이라 많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이전 청약을 진행했던 공모주가 상장하며 공모가 대비 몇 퍼센트 상승했는지도 검증 가능합니다. 바이옵트로를 제외된 거의 모든 공모가 대비 많이 상승했습니다.

지오 엘리먼트 청약에 참여했었는데, 공모가 10000원으로 시작해서 상장 당일 시가가 20000이었고 한때 47000원을 넘겼다가 현재가는 19600원입니다. 공모가가 워낙 낮은 가격이라 이윤 보기가 쉽습니다. 우측 사진에서는 이제 청약 일정이 얼마 남지 않은 종목들도 검증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페이 영업 실적,

카카오페이의 최신 영업실적을 보시면 지난 1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 뛴 22조8000억원을 기록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월 상장 연기 기업가치판단 고검증

주식 상장을 할 때 해당 기업에서는 희망 공모가를 자체적으로 산정해서 제출을 하는데요.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기관투자자 수요추정 경쟁률, 신청가격

카카오페이 기관투자자 수요추정 경쟁률은 1714.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