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연봉 실수령액 표 1억, 최저임금 임금 계산기

2022 연봉 실수령액 표 1억, 최저임금 임금 계산기

당시 레일리는 선두타자 크리스티안 옐리치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고, 1사 후에도 윌리 아다메스의 안타로 1, 2루 상황을 맞이했다. 로우디 텔레즈를 헛스윙 삼진 처리하며 한숨을 돌렸지만 이어 브라이언 앤더슨과 개럿 미첼에게 백투백 홈런을 맞으며 무너지고 말았다. 레일리는 이후 4경기에 올라와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하지만 매 경기 출루를 허용하며 불안한 면모를 보여줬다. 이에 시즌 평균자책점은 17일 기준 6.75가 됐습니다. 이는 시즌 전 경험한 부상 때문으로 추측할 수 있어요.

레일리는 첫번째 올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미국 대표팀의 일원으로 나설 예정이었다. 그렇지만 부상으로 인해 3월 초 대회 개막 직전에 애런 루프(36·LA 에인절스)로 교체됐습니다. 개막 후 레일리의 패스트볼 회전수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리그 상위권(상위 11%)에 위치했다.


imgCaption0
간호사


간호사

간호사란 간호대학 또는 국군 간호사관학교를 졸업하고 대한민국 보건의학 전문 노동력 국가시험원 간호사 국가고시를 통과하여 간호사 면허를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즉, 법적 의료인입니다. 대한 간호협회 기준 간호의 정의는 모든 개인, 가정,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하여 건강좌 회복, 질병예방, 건강인 상태 유지와 증진에 필요한 지식, 기력, 의지와 자원을 갖추도록 직접 도와주는 활동을 통틀어 일컫습니다.

4대 보험 계산기

그럼 4대 보험 항목이 어떻게 계산되어서 내 급여에서 공제되는지와 소득세금 및 지방소득세는 어떤 기준으로 얼마가 공제되는지가 궁금한데요. 먼저 2022 연봉실수령액 계산하는 방법 중 4대보험 항목이 어떤 기준으로 공제되는지 먼저 다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의 경우 세금 면제 급여를 제외한 급여의 9%가 통상 부과되는데요. 아시다시피 고용주가 절반인 4.5%를 부담하기 때문에 근로자의 경우 내 급여에서 4.5%가 공제되고 있습니다.

월급이 많을수록 무한대로 연금 납부금액에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월 급여기준 524만 원, 연봉 6,288만 원을 넘으면 더 이상 늘지 않게 되어 있는데요. 한마디로 임금 524만 원까지가 상한으로 근로자가 부담하는 금액은 235,800원입니다.

소득세, 근로소득간이세액표

4대 보험도 내 급여에서 공제되지만 소득세금 그리고 내 급에서 공제되고 있는데요. 소득세의 경우 4대 보험처럼 %, 요율이 딱 정해져 있는 게 아니고 국세청의 근로 소득 간이세액표에 근거해 소득세를 공제하고 있습니다. 근로 소득 간이세액표는 간단하게 말하면 세전 급여, 부양가족 수에 따라서 내가 납부해야 하는 소득세가 얼마파악 알기 쉽게 표를 통해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근로 소득 간이세액표를 보면 월급여액 250~251만 원의 경우 부양가족 수가 1명이면 41,630원이 공제되고, 2명이면 28,600원, 3명이면 16,530원 등 부양가족 수가 많아질수록 납부하는 소득세는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실수령액표 (보수적 계산)

2023년 최저시급(9,620원)으로 주 40시간을 일하는 근로자라면 대략 세전 연봉 2,400만원 입니다. 세금을 제외한 후 월 180만원 정도를 실접수 할 수 있습니다. 연봉이 올라 갈 수록 실수령비율이 낮아 집니다. 연봉 실수령을 계산 할 때 소득세는 비율이 정해져 있지 않고, 구간별 세액표를 참고해야 합니다. 이외 연봉이 올라간다. 하더라도 연금 납부액 같은 경우는 상한액이 정해져 있어 고액 연봉자도 현재 235,800원만 납부하면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위 2023년 연봉 실수령액표는 보수적으로 계산한거라 사실상 더 적게 받을 수도 있고,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더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이대별 평균 연봉과 지역별 평균 연봉 TOP 5를 챙기어 보겠습니다.

간호사 연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자료에 의하면 전국의 간호사 평균 연봉은 약 3,500만 원입니다. 이는 대학병원, 개인병원 간호사의 모든 연봉을 평균으로 낸 수치입니다. ​ 개인병원 간호사 평균 연봉은 3,000만 원이며, 대학병원 간호사 평균 연봉은 이보다. 높은 4,000만 원입니다. 평균 연봉은 1,000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나지만 일선에 의하면 근무강도가 많은 차이가 납니다.

간호학과인 인수도권 대학 순위

​ 이렇게 오늘은 간호사 직업에 관련해서 살펴보고 간호대학 순위, 연봉에 관련해서 정리해 보았어요. 간호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나 획득 준비 중이시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