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울트라 gos 이슈 해제불가 논란 및 어려움 총정리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이슈 해제불가 논란 및 어려움 총정리

갤럭시 s22 gos 논란에 관하여 설명드리기 전에 gos란 과연 무엇일지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gos란 삼성 갤럭시 휴대폰에 들어가는 어플의 이름입니다. 이 gos는 시스템 앱으로 게임 실행 시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본어플입니다. gos를 통해 게임의 해상도, 성능 등을 자동으로 조절해서 배터리 사용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갤럭시 s22 gos 논란은 사용자들 사이에서 지속해서 지속되어 왔어요. 삼성전자는 갤럭시 s22 gos를 기본앱으로 설정하고, 삭제하지 못하게 막고 있었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갤럭시 s22 gos가 돌아가면 게임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결국 한 사용자가 갤럭시 s22 gos의 성능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현실 결과보다. 훨씬 낮게 나왔어요.


GOS의 문제점
GOS의 문제점

GOS의 문제점

gos는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밝기, 텍스처 품질, 초당 프레임수, CPU 성능 등을 조절하여 기기 발열 해소 및 효과적인 배터리 사용을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gos 옵션을 최대 설정한다고 하여도, 그대로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제약이 걸려있어 낮은 성능과 옵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gos의 문제점을 설명해보자면, 아이폰13의 CPU를 아이폰 보급형인 아이폰XS 수준으로 강제로 낮추는 꼴이라고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해상도 화질을 강제로 낮춰버리기 때문에, 같은 옵션일지라도 해상도 차이가 확연하게 나는 것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과도한 클럭 제한
과도한 클럭 제한

과도한 클럭 제한

기기의 발열이 심해지면 현실 기기에 무리가 가고 장기적인 입장에서 내구성에 영향이 갈 수 있어 스토틀 링으로 성능을 제한하는 것은 감안해야 해야하는 것이지만 이야말로 GOS 사용 시 약 56도 하락을 하기 때문에 안전을 감안해야하는 인터뷰를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안은 너무 과도하게 GOS가 걸린다는 것입니다. 게임 중 발열이 조금씩 발생하면 점진적으로 성능을 낮추는 것이 아닌 GOS가 켜지는 순간 성능을 낮춰놓고 시작하는 것은 큰 문제입니다.

현실 성능이 반토막 이상 줄어든 것으로 보임 소비자는 퀄컴 스냅드래건 8 Gen 1의 성능을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으나 오버클럭이 아닌 여건에서 강도 높게 클럭을 제한하는 것 또한 역시 의문입니다.

GOS 해제하면 되는 것 아닌가?
GOS 해제하면 되는 것 아닌가?

GOS 해제하면 되는 것 아닌가?

One Ui 4.0 버전이 탑재된부터 일반 유저들, 아무리 모바일 기기를 잘 안다고 하는 사람들도 절대 뚫을 수 없도록 보완이 강화되면서, 갤럭시에 탑재된 근본적인 운영체제를 모두 뜯어고치지 않고서는 갤럭시 S시리즈 GOS를 해제하는 것으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현재까지 해외 유저나 국내 유저들이 찾아낸 문제점으로 갤럭시 시리즈 원가절감에 의해 발열을 제대로 잡지 못해서 프로그램 적으로 해결을 제시한 것이기 때문에 하드웨어적 물품 결함이라고 볼 수도 있는 부부분이라 고치기 힘들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GOS 비활성화 or 삭제

GOS는 커널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비활성화와 삭제가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One UI 4.0 버전부터 커널에 통합시켜 보안이 더욱 강해졌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gos 비활성화는 많이 어렵고, 복잡합니다. 고 합니다. gos의 비활성화가 불가능 하다면, 삭제는 가능할까요? gos를 adb 명령어로 삭제하더라도 시스템 폴더 정보로 다시 재설치 됩니다. gos는 커널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보통의 방안으로 삭제는 불가능하지만, 애플리케이션 비활성화 계획을 통해 gos를 꺼서 비활성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GOS 사태가 이슈가 되는 이유?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매번 공공연히 문제가 제기되어 왔던 문제입니다. 처음 GOS가 나온 2016년과 지금의 스마트폰 프로 세서 비교 시 성능이 아주 좋아졌고, 그만큼 당연하게 발열이 느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발열을 억제하기 위해 과도하게 GOS가 걸리기 시작했으며, 특히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S22 시리즈부터 더욱 심하게 GOS가 걸렸으며 현실 게임 성능에서도 화려하게 체감이 되어 더욱 이슈는 가속도가 붙게 된 것입니다.

삼성전자의 공식 답변을 대기 중이던 유저들은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서고 이것에 관하여 타협할 생각이 없습니다.. rdquo; 삼성 직원의 답변을 듣게 되고. 지금까지 참았던 소비자들의 불만이 폭발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 gos 논란 관련 앞으로는?

삼성전자는 해당 사태 이후 두번의 해명과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일부 소비자들이 집단소송을 대처하고 있다고 합니다. 법무법인 에이파트를 통하여 집단소송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비자들의 불평은 쉽게 누그러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이 이런 논란을 주가도 많이 빠지고 실망도 큰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GOS의 문제점

gos는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밝기, 텍스처 품질, 초당 프레임수, CPU 성능 등을 조절하여 기기 발열 해소 및 효과적인 배터리 사용을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도한 클럭 제한

기기의 발열이 심해지면 현실 기기에 무리가 가고 장기적인 입장에서 내구성에 영향이 갈 수 있어 스토틀 링으로 성능을 제한하는 것은 감안해야 해야하는 것이지만 이야말로 GOS 사용 시 약 56도 하락을 하기 때문에 안전을 감안해야하는 인터뷰를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S 해제하면 되는 것

One Ui 4.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