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여행 숙소 추천_소노문 단양 객실 및 주변 맛집 소개

단양 여행 숙소 추천_소노문 단양 객실 및 주변 맛집 소개

충주단양 1박 2일 여정 충주 고구려비중앙탑공원충주 탑평리 칠층석탑탄금대점심삼정면옥관아공원충주읍성 활옥동굴저녁단양 성원 마늘약선요리단양읍내 남한강가 산책야경숙소단양 소노문 관광 휴양지 남한강가 산책꽃양귀비만천하 스카이워크남한강단양강잔도이끼터널수양개유물전시관 경유 새한서점점심다원 떡갈비카페산패러훈련 두산마을구경시장주전부리도담삼봉귀가 단양 남한강 옆 암벽에 1.2km 길이로 설치된 벼랑길입니다.


imgCaption0
시루섬의 기적 이야기

시루섬의 기적 이야기

14시간의 사투, 그리고 인고의 엄마 1972년 8월 19일 15시, 태풍 베티로 인해 남한강이 갑작스럽게 범람하며 증도리시루섬는 고립되었습니다. 44가구 250여명 주민들은 불어나는 물을 피해 섬의 가장 높은 곳까지 쫓겨 갔다. 설상가상으로 날은 어두워지고 그때 한 가닥 동아줄처럼 높이 7m, 지름 4m의 물탱크가 보였습니다.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사다리 두 개를 엮어 뒤쪽에 밀고 앞에서 끌며 물탱크 위로 올라갔다.

청년들은 바깥에서 팔을 걷어 안전띠를 두르고 안으로 노약자를 밀어넣었습니다. 아이들은 어른 어깨 위로 올라섰고, 어른들은 손을 들어서 간극을 좁혔다. 콩나물 시루보다도 더 빽빽한 밀도를 견디면서 몸이 점차 감각을 잃어갈 때 누군가 외쳤다.

사진명소로 알려져 있는데, 찻길이라 위험하기도 하고 제 기준으로 그리 감동스러운 정도의 풍경은 아니네요. 일부러 찾는 것은 비추이고요. 이곳 주변을 찾는다면 저절로 지나가게 되는 곳이지요. 이끼터널이지만 위가 덮인 터널 형태가 아니니 이끼벽이라고 해야겠습니다. 차가 다니는 도로라 매우 조심해야 하네요. 가운데서는 제한 없이 못 찍고 가장자리에 서서 몇 장 찍습니다. 하지만 벽을 보니 다녀간 흔적들이 꽤 많네요. 미심쩍은 곳이기도 하고 보기도 좋지 않으니 벽에 이렇게 낙서하시는 분들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 제법 이끼가 많은 곳은 좀 볼만하네요. 이곳을 지나면 바로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이 나옵니다.

객실 내부

내부는 깔끔했으며 1월 중순 매우 쌀쌀한 날씨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숙소에 머무는 내내 더워서 식겁했네요. 중앙난방식이라서 객실 내에 다른 온도조절 장치가 없습니다. 온도조절이 필요하시다면 발코니 샷시를 여는 수밖에.소노문 단양은 특히 리버뷰 룸이 경치가 좋은데 겨울에 눈이 좀 왔다. 하면 무요건 돈 2.2만 원 더 쓰시고 리버뷰로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BBQ팩토리

비비큐 팩토리는 소노캄 관광 휴양지 건물 바로 앞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비비큐 팩토리 이용안내실내에서 필요한 육류, 채소류를 선결제하고,자리 잡은 곳으로 가서 숯불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어요. 주말 저녁은 사람이 붐비기에 미리 예약하기를 추천실내에 셀프바도 있어서 입장료만 내면 밥부터, 국 소스, 샐러드 여러 가지를 무한대로 가져가서 먹을 수 있어요. 셀프 비비큐 입장료대인 14,000원소인초등학생 12,000원유아36개월 이상 미취학 9,000원 자리는 실외자리도 있고 , 실내자리도 있었으나 우리는 실외자리에서 먹었습니다.

우리들이 머무른 자리 다음은 실내에서 파는 여러 가지 육류, 해산물, 야채류한우부터한돈, 버섯, 야채, 무쌈 등등 고기 먹을 때 먹을 음식들을 판매 중입니다. 키조개, 가리비, 치즈, 불에 구워 먹기 좋은 마시멜로우까지 있습니다.

소노문 단양 오션플레이워터파크

이용시간 1000 1700 사우나 700 1800

다이내믹하게 각종 물놀이 시설을 갖춘 눈부신 워터파크는 아니지만 가족단위로(어린이와) 즐기기에는 충분한 시설입니다. 특히 평일에 방문해서 그랬는지도 모르겠지만 사람이 별로 없어서 워터슬라이드를 별 대기시간 없이 신나게 탈 수 있었네요.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은데 제휴카드 할인, 지역민 할인 등 다양하지만 다. 필요 없고 네이버에서 하루 전 예매해서 들어가시면 제일 저렴할 것 같습니다.

물온도가 적당히 뜻뜨미지근해서 겨울임에도 춥지 않았고 수질도 잘 관리되고 있는 듯했습니다. 일반 염소 소독이 아닌 천연소금 소독이랍니다 같이 붙어있는 사우나도 크고 수압이 엄청나서 시원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소노문 단양 조식 퀄리티 최고

우리 가족은 최대한 무리하지 않고 여행하기 위해 첫날 저녁 석식도 소노문에서 먹었는데 너무 괜찮았다. 무제한 맥주도 제공됐습니다. 2박 3일 일정 중 한 번은 조식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하여 마지막 날 조식도 신청해서 먹었는데 기대 이상의 퀄리티로 매우 만족스러웠다. 종류가 정말 많고, 음식 하나 하나 맛있었고, 아이 먹을 것도 많았다. 미흡한 걸 딱히 못 느꼈습니다. 조식 팁이 하나 있다면, 주말 조식 시간은 줄을 서서 웨이팅 해서 먹어요.

우리는 그래서 하루 미뤄서 월요일 조식으로 변경했는데 줄 서지 않고 들어갔고 여유 있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단양 여행 코스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알차게 2박 3일 가족여행 하기 정말 좋은 단양이었다.

자주 묻는 질문

시루섬의 기적 이야기

14시간의 사투, 그리고 인고의 엄마 1972년 8월 19일 15시, 태풍 베티로 인해 남한강이 갑작스럽게 범람하며 증도리시루섬는 고립되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객실 내부

내부는 깔끔했으며 1월 중순 매우 쌀쌀한 날씨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숙소에 머무는 내내 더워서 식겁했네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다음은 BBQ팩토리

비비큐 팩토리는 소노캄 관광 휴양지 건물 바로 앞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