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날짜계산기로 일정 관리하기

네이버 날짜계산기로 일정 관리하기

네이버 날짜계산기로 일정 관리하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시면 네이버 날짜계산기로 일정 관리하기를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날짜계산기로 일정 관리하기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이제부터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날짜 계산기로 일정을 관리하니 너무 편하고 좋아요 보통 저희들이 어떤 날을 정해놓고 얼마나 남았나 기다리고 기다릴 때 계산하잖아요 그럴 때마다.


imgCaption0
기존 위젯에 DDay 설정하기

기존 위젯에 DDay 설정하기

네이버 캘린더 디데이 위젯을 추가했으니 이제 일정을 추가할 차례입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위젯을 터치하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맨 위에 설정하러 가기를 터치합니다. 전 마음껏 2020년 6월 25일에 육이오란 일정을 추가해볼게요. 날짜 선택하고 디스플레이 아래 Dday 위젯을 활성화합니다. 여기서 위젯 활성화를 하지 않으면 바탕디스플레이 위젯에 일정을 추가할 수 없어요. 반드시 활성화해주세요. 위젯 활성화하고 저장하면 위젯 설정 창으로 다시 이동하는데요. Dday 일정 0개가 1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일정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그럼 바탕디스플레이 위젯이 마치 디데이 계산기처럼 남은 날짜를 보여줘요. 짠 위젯 하나는 최우선으로 완성했습니다.

년월일 함께 나오게 엑셀 날짜 계산하기

이를 년월일이 함께 나오게 하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이는 조금 복잡합니다. DATEDIFB4,C4,Y년DATEDIFB4,C4,YM월DATEDIFB4,C4,MD1일 다음과 같은 함수가 들어가게 됩니다. 년 단위는 Y로 똑같습니다. 월은 Y의 횟수를 채우고 남은 개월수를 이야기 합니다. 15개월이면 1년 3개월이죠. 거기서 1년을 제외하고 3개월만 계산됩니다.

이렇게 입력되는 함수가 YM입니다. 일은 “M”의 횟수를 채우고 남은 일수를 이야기 합니다. 따라서 MD함수를 사용하여 월수를 제외하고 남은 일수만을 계산하게 됩니다.

ColorCamera Color Picker 핸드폰 색상 추출기

사진 라이브러리의 사진에서 혹은 캠코더로 사진을 찍어 색상을 추출합니다. 이 앱은 각 색상에 대한 HEX 및 RGB 코드를 제공합니다. 이 코드는 매우 체적인 색상을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체계는 디자이너와 개발자 사이에 혼동이 없도록 사용됩니다. 색상은 iCloud를 통해 여러 장치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젯 추가하기 디데이 계산기 2개 사용

일정을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 보고 싶다면 닮은 방법을 dday를 추가해야 합니다. 여기서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요. 글을 정독하며 천천히 따라 해 주세요. 일단, 추가할 새로운 일정을 만듭니다. 저는 테스트 용도로 2020년 4월 1일에 생일이란 일정을 추가했어요. 네이버 캘린더 앱 디스플레이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추가할 수 있어요. 근데, 이렇게 일정을 추가하면 DDay 위젯이 안 보입니다.

음 제가 네이버 캘린더 디데이 위젯 사용 중 처음 겪은 당황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없어도 괜찮아요. 최우선으로 일정 만들고 저장합니다.

기능 1 생일 계산

생일 계산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생일 계산을 위해서는 TODAY 함수와 DATEDIF 함수를 사용합니다. 아래는 생일 계산을 위한 수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존 위젯에 DDay

네이버 캘린더 디데이 위젯을 추가했으니 이제 일정을 추가할 차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년월일 함께 나오게 엑셀 날짜

이를 년월일이 함께 나오게 하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이는 조금 복잡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lorCamera Color Picker 핸드폰 색상

사진 라이브러리의 사진에서 혹은 캠코더로 사진을 찍어 색상을 추출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