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초 효능 효과 안좋은점 다양한 범위로 알고 가세요

감초 효능 효과 안좋은점 여러가지 범위로 알고 가세요

1. 감초 기본정보 2. 감초의 효능 3. 감초의 안좋은점 및 주의사항 4. 감초차 만드는법 제약 저널에 의하면 감초의 추출물에는 피부 감염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는 모낭염 등의 피부 감염을 예방하고 홍조 및 염증을 유발하는 습진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약 감초 추출물은 습진, 피부염 등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감초에 함유된 글래브리딘과 글래브렌 성분은 위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들은 섭취 시 메스꺼움, 복통, 속 쓰림과 같은 위장 장애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imgCaption0
임신 문제

임신 문제

임산부는 거대한 감초를 섭취하거나 감초를 보충제로 삼아서는 안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감초의 글리시리자 glycyrrhiza는 태아의 자라는 뇌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나중에 인생에서 인지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래된 연구에 의하면 임신 중에 감초를 많이 섭취하면 조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DGL은 더 긴 시간 동안 감초를 섭취하려는 사람들에게 더 안정되는 옵션일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먼저 의사와 상의없이 DGL 아니면 그 외 보충제를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혈관 건강

감초에 함유된 글리시리진은 우리 몸에 쌓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감초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며 혈당의 조절 작사용 목적 갖고 있으며 대사성 질환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초에는 특유의 노란색을 띠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등에 대한 항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플라보노이드지만 비 플라보노이드 계 인 칼콘도 함유하고 있어 발암 촉진물질을 손상시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초에 함유된 글라브리딘이라는 성분은 위장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위암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과다. 복용

세계 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는 글리시리진 산의 오늘 100 밀리그램 의 한계 가 대부분의 성인에게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탕과 보충제는 제품에 자세한 양의 글리시리진 산을 나열하지 않습니다. 이와 비슷한 분명한 정보가 부족하여 특히 과량의 감초 사탕을 먹는 어린이들에게 과다. 복용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 경우에, 4 개월 동안 많은 양의 감초를 먹은 10살짜리 소년이 고혈압과 발작을 일으키는 증후군으로 발전했습니다.

또 다른 경우에는 매일 감초가 들어있는 약초 차 8컵을 마신 여성이 있습니다. 그녀는 고혈압과 저칼륨으로 병원에 갔습니다.

안좋은점 및 주의사황

감초를 장기간 사용하거나 정해진 이상의 분량을 먹게 되면 고혈압 부종 증상 및 칼륨의 손실을 초해할 수 있으니 장기간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임신 중이나 간 질환 및 신장 기능이 불완전할 때와 칼륨이 부족할 때는 감초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초의 안좋은점 사례로는 임산부의 조산아 출산율 증가 문제도 있었으며 글리시리진 성분이 약리 성분이지만 양에 따라 위알도스테론증으로 혈압상승 부종 체중증가와 같은 안좋은점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감초뿌리 부작용과 오늘 권장량

다만 과다. 복용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독성은 크게 두 가집니다. 하나는 글리시리진 성분이고 다른 하나는 슈크로즈라는 성분입니다. 둘 다. 장기간 다량 섭취하면 고혈압, 부종, 심장병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적정량을 지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캡슐로 된 제품의 경우 1일 12회 최대 섭취량은 400mg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 관리에 신경 쓰게 됩니다.

젊었을 때는 몰랐는데 이제는 조금만 무리해도 금세 지치고 피로해진다. 체력이 이전 같지 않다는 걸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아무래도 운동 부족 탓인 것 같아 틈틈이 걷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챙겨 먹는 게 있었으나 바로 감초뿌리 영양제다. 이름 그대로 감초 뿌리 추출물이 주원료인데 면역력 증진 및 항염 작용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임신 문제

임산부는 거대한 감초를 섭취하거나 감초를 보충제로 삼아서는 안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관 건강

감초에 함유된 글리시리진은 우리 몸에 쌓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과다 복용

세계 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는 글리시리진 산의 오늘 100 밀리그램 의 한계 가 대부분의 성인에게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