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염 수술후 치료 원인 증상 재발 통증 재활 운동으로 케어하자

담낭염 수술후 치료 원인 증상 재발 통증 재활 운동으로 케어하자


imgCaption0
담석증 증상(담낭염 증상)


담석증 증상(담낭염 증상)

1. 대부분에서 반복적으로 고통이 옵니다. 아기 낳는 산통에 비유할 정도로 고통이 아주 심한 고통이 오기도 합니다. 2. 명치나 오른쪽 윗배가 아프고 등이나 우측 어깨로 틍증이 뻗치기도 합니다. 3. 오른쪽 윗배를 클릭하시면 심한 고통이 유발합니다. 4. 특징적으로 갑작스럽게 발병했다가 갑작스럽게 호전을 보이것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5. 트림이나 소화불량, 가스 팽만감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6. 담석증 환자가 첫 상황에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요, 오후 6시쯤 저녁을 먹고, 10~11시쯤 잠자리에 누웠는데 속이 더부룩하면서 가스가 찬 것 같고, 명치나 우측 윗배가 심하게 아픈적이 있었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담낭염 합병증

담낭염의 합병증은 담관염, 담석, 담관 축축증, 담관 축성증 등이 있습니다. 담석이 담낭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담석이 담도를 막아 담즙이 간으로 돌아가지 못하게 되면 담도염, 췌장염, 간경화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담석이 규모가 크거나, 길어지거나, 담관으로 이동하여 간이나 췌장에 문제점을 일으키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담낭염으로 인한 감염이 심하게 되면, 세균성 쇽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담낭염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알맞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급성 담낭염

급성 담낭염의 통증은 담석 급통증과 유사하나 보다. 중증이고 오랜동안 지속됩니다. 통증은 15~60분 후 최고조에 달하여 지속됩니다. 통증은 일반적으로 복부 우측 상단에 발생을 하게 되면 통증은 격심 통이 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약간은 의사가 복부 우측 상단을 누를 때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되어 심호흡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통증은 흔히 오른쪽 어깨뼈 하부나 등까지 확대되며 메스꺼움 및 구토는 기본적인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은 2~3일 안에 가라앉으며 일주일 안에 완전히 해소됩니다. 급성 증상이 지속되면 심각한 합병증을 보여줄 수 있으며 점차적으로 악화되는 중증의 통증, 고열, 오한은 담낭 내 고름 주머니 아니면 찢김을 시사합니다.

《 담낭제거수술에 대한 오인 》

환자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인데요, 웹상으로 보변 당낭수술 후에 “설사를 한다” “돼지고기를 못 먹는다” “기름진 식사를 못한다” “소화기능이 떨어진다” 등의 여러 내용들이 참 많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다릅니다. 담즙은 간에서 만들어져 담낭에 잠시 저장한 뒤 필요할 때 장으로 분비를 하게 되는데요, 담낭을 떼어내게 되면 담즙은 그대로 간에서 만들어지고 담관이 늘어나 그 기능을 대신합니다.

수술 후 1~3개월 정도의 소화불량감이나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증상이 경미하고 약간은 한달 이내에 소실됩니다. 무던한 남자 분들의 경우 수술 전후의 차이를 느끼지 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오히려 수술 전보다. 고통이 좋아져서 식사가 늘어 무게가 느는 경우도 있습니다.

담낭염 예방법

담낭염 예방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추천됩니다. 건전한 식품 유지하기: 담낭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전한 식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과다한 포만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고, 지방과 당분이 많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대신에 신착한 채소와 과일, 고기와 생선,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관리하기: 비만은 담낭에 압력을 가할 수 있으므로 체중을 알알맞게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함으로써 체내의 독소를 제거할 수 있으며, 담즙의 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음주, 흡연, 약물 이러한 것들을 자제하기: 알코올, 담배, 약물 그 밖에도 담낭에 부작용을 일으키므로 가능했던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낭염에 도움 되는 운동

담낭염은 담낭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담석이 존재하면 담석이 담낭의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석의 원인 중 하나는 비만이며, 비만인 상황에 체중 감량 및 규칙적인 운동이 담낭염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을 촉진시키고 담즙의 움직임을 촉진시켜 담석의 생성을 방지하고 기존 담석의 크기를 축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걷기, 조깅, 수영, 사이클링, 필라테스, 요가 등이 권장되는 운동 종류입니다.

그러나 담낭염이 발생한 경우, 고강도의 운동은 삼킬마저 야기할 수 있으므로 알맞은 휴식과 함께 알맞은 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체력 향상을 위한 고강도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최적의 운동 프로그램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