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기업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부산은행 기업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구매 방법에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수목적의 상품권을 말합니다. 점점 더 전통시장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여서 시장 내의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통시장의 요청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 와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행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기금에서 비용을 부담합니다.

온라인 상에서도 가맹점이 있어서 필수적인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동전교체 요일
부산은행 동전교체 요일


부산은행 동전교체 요일

이 그리고 지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동전교환을 해주는 요일이 별도로 있는 지점도 있고 하나하나 동전교환을 받아 주는 지점도 있습니다. 부산은행은 통상적으로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에 가면 거의 100% 동전교환을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고, 월요일 금요일은 은행 업무상 바쁜 날이기 때문 동전교체 업무를 받아주지 않는 지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구체적인 건 부산은행 지점의 공지 게시판을 확인하시면 동전교체 요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모든 지점에 가서 확인하긴 힘들기 때문 화요일 ~ 목요일 정도에 가시면 거절당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통 월초나 월말에는 은행 업무상 바쁜 일이 많기 때문 동전교체 업무를 받아 주지 않을 수 있기에 월초, 월말은 피하셔서 가는 게 좋습니다.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구매절차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구매절차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구매절차

잘 모르겠다면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에서 사진과 함께 더욱더 세세하게 결제방법, 구매방법, 환불방법이 나와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기관 아니면 간편 결제사 “ZERO 페이”, “온누리상품권” 앱(App)을 설치합니다. – 온누리모바일상품권 구입 및 가맹점의 QR 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여 구입도 가능합니다. ZERO 페이 모바일 화면에서 상품권 구매선택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클릭합니다.

상품권 권종 선택합니다. 은행 출금계좌 선택 및 승인합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 사용은?

온누리상품권의 판매처는 지류상품권은 총16곳의 은행에서, 전자상품권은 7곳의 은행에서 그리고 모바일상품권은 제로페이온, 티머니페이, 제로페이010, 시럽, 콕뱅크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매한도는 지류, 전자상품권은 50만원까지이고 할인율은 5%입니다. 모바일상품권은 구매한도가 70만원까지이고 할인율이 10%이니 모바일상품권을 활용하는 것이 할인율이 크니 더 이득입니다.

지류상품권 구매시 본인 신분증 제시가 필요하며 대리구매가 불가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 전자상품권

온누리 전자상품권은 신용카드 상품권입니다. 신용카드 종류는 총 3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2가지는 선불제 신용카드 5만 원과 10만 원으로 되어있으며, 한 가지는 기명충전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지류상품권과 동일한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개인할인 구매 한도는 월 50만 원입니다. 온누리 100,000원 전자상품권 5% 온누리 50,000원 전자상품권 5% 온누리 전자상품권의 경우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사용 등록 후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23년 6월 30일 이후 새로운 운영기관을 선정하여 공모, 상품권을 재발행할 계획입니다. 재발행 시점은 명확하게 정해지지는 않았습니다. 다소 온누리상품권은 지류로 발행되는 비중이 높고, 온누리상품권 자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 그나마 다행이지만 앞으로는 공식발표가 있기까지는 지류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모바일에 대해

삼성페이 처럼 모바일을 통해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플제로페이”, 아니면 “체크 페이”를 많게 사용하고 있으며 이 어플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역시 가능합니다. 이 경우 따로 지류 상품권으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 전자화된 화폐로 가지고 다니다가 손쉽게사용 가능합니다. 단 전자적 결제를 지원 안하는 시장에서는 사용이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이마트, 편의점 사용처 검증 법

재래시장을 벗어나 주변 대마트나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지역마다. 차이것은 있습니다만 GS25나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에서도 사용이 허락된 지점이 몇곳 있습니다. 또 일부분 주유소도 이 상품권을 허용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한 분명한 제휴점 확인은 역시 상기의 사이트에서 체크해보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지점이 지원하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서울은 없습니다.고 보시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