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 매장 전자세금계산서 발급(Feat 홈택스)

회사원 매장 전자세금계산서 발급(Feat 홈택스)

지식산업센터 정보 이번에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임대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 평소와 동일하게 사업자로 로그인을 합니다. 보안카드는 필수!! 아시죠? ​ 첫째 진행하는 경우라면 필수 준비물이 있습니다 임차인의 사업등록증 및 인적사항 입니다. ※최초 1회만! 등록해야 할것 등 번거로울 수 있으나, 어렵지 않으니 서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요금청구서 보는 방법
요금청구서 보는 방법


요금청구서 보는 방법

1) 지로영수증(고객용) : 은행에서 가스요금을 납부하실 경우 자기가 가지고 있어야 할 영수증입니다. 사업자이실 경우 부가가치세 신고 시 전자세금계산서로 활용되므로 잘 보관하여야 합니다. 2) 청구금액 : 본 고지서로 납부해야 할 도시가스 요금입니다. 미납금액이 있을 경우 합산(당월+이전미납)하여 고지됩니다. 3) 청구월 : 납부마감일의 월을 말합니다. 4) 지로번호 : 지로번호는 금융결제원이 이용기관에 부여한 고유번호이며, ”4000077”입니다.

5) 납부자번호 : 고객님한테 부여된 9자리 고유번호입니다. 당사 권역 내 가스이용 시 이사하더라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요금계산법
요금계산법

요금계산법

도시가스 요금은 사용하지 않아도 기본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럴경우 기본요금은 경기도가 965원이고 인천시가 840원입니다. 그리고 계량기 교환 비용 미부과 대상은 7절차 이하입니다. 요금계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취사단가: 주택용 도시가스 요금은 난방 비용이 취사비용보다. 비쌉니다. 그래서 516MJ까지 저렴한 취사단가를 적용해서가스요금을 납부한다는 말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

급히 에 접속한 뒤 1. 로그인 하시고 아래 메뉴의 1. 발행 – 건별발급을 선택합니다. 사업자 전환 하겠냐는 팝업 창이 뜨면 직장 선택을 하면 다음 화면이 나타납니다. 1. 거래처 조회를 선발하고 거래처정보 목록조회에서 1. 선택하고자 하는 사업장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과거 화면입력 양식에서 1. 공급받는자의 양식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2. 작성일자를 변경합니다. – 작성일자가 곧 발행일자가 됩니다.

– 아래 보시듯이 이번에는 6월 4일이지만 늘 발행하던 날짜가 월 말일이라 저는 5월 31일로 변경했습니다.

날짜

전자세금계산서에는 날짜란을 꼭 작성해야 합니다. 발급일자와 전송 일자 두 가지가 있어요 * 발급일자란? 사실상 세금계산서를 거래처에게 발행 처리한 날짜를 뜻합니다. 여기에서 가장 주의할 점은! 세금계산서는 공급시기(작성일자)가 속하는 다음 달 10일까지는 발행 처리가 꼭 되어야 합니다. * 전송 일자란? 발행된 세금계산서를 국세청에 전송. 신고한 날짜입니다. 그리고 날짜 작성 시에 알아두어야 할 점이 또 있어요! 향후 날짜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작성일은 오늘 날짜나 과거 날짜로만 발행이 가능해요 다음 포스팅은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행, 역발행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