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 먹는 방법 5가지 정리

올리브유 먹는 방법 5가지 정리

최근 인원은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에 관하여 관심이 많습니다. 매일 운동을 하고 식사도 조금 더 튼튼하게 먹으려고 합니다. 올리브유는 건강식이 유행하면서 우리의 밥상에 등장했습니다. 식용유 대신에 올리브유를 활용하는 가정이 매번 확대되고 있습니다. 한국일보에 의하면 지난해 올리브유 수입액은 전년 대비 37.3 늘어난 1억 1,765억 달러라고 합니다. 올리브유가 트렌드인 이유는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혈관 건강에 좋기 때문입니다. 유럽의 지중해 연안에서는 올리브를 삼시세끼 먹는데, 여기는 장수하는 사람이 많은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건강한 기름에 대한 수요가 많아져서 이제는 가까운 마트에서도 품질 좋은 올리브유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올리브유를 어떠한 방식으로 활용해야 할지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올리브유는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imgCaption0
항산화 작용

항산화 작용

우리 신체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활성 산소가 증가하게 됩니다.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에 공격을 받게 되면 질병이나 암에 원인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의 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으로 암이나 질병을 예방해주며 신체의 노화를 방지해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에 포함된 올레산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활성산소의 공격을 억제해 주며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은 소염제 역할을 해 근육통과 관절통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주름 예방은 물론, 보습 성분으로 인해 피부 미용 효과에도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먹는 방법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70도가 넘으면 영양 성분이 타고, 트랜스 지방과 발암 물질이 만들어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가열하면 절대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일 뿐, 얼마든지 중약불에 요리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매일 한 스푼씩 먹으면 건강에 이롭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올리브유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나물을 무칠 때 들기름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샐러드 소스를 만들 때에도 쓸 수 있습니다. 올리브향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향이 첨가된 올리브유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브로슈낭 올리브유를 추천합니다. 사진 가장 왼쪽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인데 트러플 향이 첨가되어있습니다.

버진 올리브유는 가열하면 발암물질이 생성됩니다.

버진 올리브유에는 식물성스테롤, 스쿠알렌, 토코페롤, 폴리페놀 성분이 있들어있었으나 이것들은 항산화, 해독, 면역기능 증강, 항균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발연점기름을 가열할때 연기가 나는 온도인 170도 이상 가열하게 되면 올리브유의 영양성분이 타버립니다. 거기다. 발연점이 넘으면 발암물질인 벤조피렌이 만들어지고 트랜스지방도 생깁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효능

올리브에는 올러유러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올리브유의 효능에 핵심입니다. 올러유러핀은 항산화 물질이어서 유해 산소를 제거합니다. 유해산소는 노화와 심장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올리브유를 먹으면 노화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과육에는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E, 철분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없애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리브유를 먹으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E는 일반적인 항산화 성분이어서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올리브유는 항균 능력이 있어 피부 트러블에 바르면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기름이므로 모공을 막을 수 있어 살짝만 발라야 합니다.

올리브 먹는 방법

올리브는 6가지 방식으로 주로 섭취하며, 샐러드나 튀김, 빵 등과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아무리 인공적으로 만들었다. 한들 신체에 필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다이어트나 건강상 이유로 올리브를 무조건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경우 보통 샐러드에 드레싱을 하여 섭취합니다. 가장 보편적인 섭취방식이며, 드레싱에 올리브뿐만 아니라 식초나 레몬, 식초 등과 함께 섭취하면 맛이 더 풍부하고 영양소도 골고루 챙길 수 있습니다.

튀김을 건강식으로 만들거나 본인의 신체의 건강을 신경 쓰신다면 올리브를 이용하여 튀김을 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올리브 성질 중 발연점이 높지만 고온 분해가 잘 이루어지지 않기에 튀김용으로도 적합합니다. 여러가지 오일이 존재하지만 올리브 오일은 건강한 지방과 산화 방지에 탁월하기에 보다. 건강한 튀김을 조리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로 만든 다른 건강식

피부와 혈관 건강에 좋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으로 취식할 때 가장 효과적이니 다르게 활용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항산화 작용

우리 신체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활성 산소가 증가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먹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버진 올리브유는 가열하면 발암물질이

버진 올리브유에는 식물성스테롤, 스쿠알렌, 토코페롤, 폴리페놀 성분이 있들어있었으나 이것들은 항산화, 해독, 면역기능 증강, 항균 작용을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