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금액 최대 4인 기준 130만원 수준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금액 최대 4인 기준 130만원 수준

이번에는 자가격리 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수가 연일 5천명대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에 밀접접촉자 혹은 의심 증상으로 자가격리를 하게 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럴때 자가격리 지원금에 대하여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하면 얼마일까?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하면 얼마일까?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하면 얼마일까?

지난 13일부터 자가격리 지원금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바로 방역패스 적용자에게 추가 생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인데요. 때문에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거나 방역패스 미적용자의 경우 지원금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분명한 금액은 아래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예외적으로 미접종 완치자나 접종 예외 적용자는 추가 생활 지원금 수령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최대 48만원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논란이 될 수밖에 없는 사안으로 보입니다.

다만 위의 표는 14일을 기준으로 작성된 금액입니다. 만약 입원이나 격리 기간이 14일보다. 짧다면 일별로 계산이 된다고 합니다.

자격격리 지원금 금액
자격격리 지원금 금액

자격격리 지원금 금액

생활지원비는 가구원 수를 기준으로 지급을 하게 되는데요. 표 기준으로 보시면 1인 474,600원. 2인 802,000원. 3인 1,035,000원. 4인 1,266,900원, 5인 1,496,700원으로 지급 신청이 가능 합니다. 지원금 금액 기준은 14일 기준으로 된 내용으로 격리기간이 14일 미만의 경우 일할계산으로 지급을 하게 됩니다. 아빠가 코로나로 인해서 자가격리시에는 가족이 4인일 경우 14일 기준으로 1,266,900원을 국가로부터 생활지원비를 신청후에 12달정도에 지급을 받는 것입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제외 대상은?
자가격리 지원금 제외 대상은?

자가격리 지원금 제외 대상은?

1 국가 및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인건비 재정 지원을 받고 있는 기관의 근로자 단, 비정규직의 경우 기관의 사정으로 유급 휴가를 받지 못했음을 입증한다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근로자 가구원 중 유급휴가를 받은 이가 있는 경우 근로자의 가구원 중 단 한 명이라도 유급휴가를 받은 사람이 있으면 자가격리 지원금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 모든 국가의 입국자 모든 국가의 입국자들도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은 무엇일까?

이번에는 자가격리 지원금의 신청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릴텐데요. 크게 어려운 점이 없기 때문에 가볍게 살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필요 서류 자가격리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신청인 명의의 예금입출금 예금잔고 사본 그리고 보건소에서 받은 자가격리 통지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 신청인 명의의 예금입출금 예금잔고 사본 보건소에서 받은 자가격리 통지서 신청 방법 필수 서류를 준비하셨다면 시, 군, 구 동사무소 등에 비치된 생활비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신청 기간은 퇴원 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자가격리 기준과 지원금 대상

코로나로 인한 입원 및 격리에 대한 지원금을 생활지원비 인데요.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은 본인 자체적으로 자가격리를 하는 대상이 아닙니다. 큰 조건을 보시면 1. 보건소에서 지정을 해야 하며. 2. 무급휴가가 되어야 합니다. 본인자체적으로 자가격리와 휴급 휴가자는 대상이 아님을 아셔야 합니다. 유급휴가 제공을 한 사업주에 대해서는 국가에서 유급휴가비를 지원을 하게 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자가격리 지원금을 받는 생활지원비는 서류 및 방법이 상당히 간단 합니다 신청서류는 1. 생활비지원 신청서 2. 신청인 명의 예금입출금 예금잔고 3.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의 본인 증명을 위해서 지참을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표 가구원 기준으로 생활지원비를 지급을 하게되며.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에 진행 가능 하죠. 유급휴가 제공을 한 사업주에 대한 유급휴가비를 지원 합니다 지원금 신청은 1. 유급휴가 지원 신청서 2. 입원치료 아니면 격리통지서 3. 근로소득원천징수증명서 4. 재직증명서 5. 유급휴가 부여 및 사용 등 확인서 6. 사업자 등록증 7. 통장사본 의 서류로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사업주, 유급휴가 비용 지원 방법은?

단, 코로나19의 확진으로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지희망하는 사업주도 비용을 청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국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인건비 재정지원을 받는 기관의 사업주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지원금액은 격리 기간 동안 근로자의 일급을 기준으로 하며 최대 일13만원을 넘길 수 없습니다. 신청은 국민연금공단의 각 지사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 서류를 필요로 하는데요. 유급휴가지원 신청서, 유급 후가 부여 및 사용확인서, 입원 치료 통지서 혹은 격리 통지서,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근로소득에 대한 소득세 원천징수 증명서, 통장사본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의 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오늘 글이 많은 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하면

지난 13일부터 자가격리 지원금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격격리 지원금 금액

생활지원비는 가구원 수를 기준으로 지급을 하게 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제외

1 국가 및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인건비 재정 지원을 받고 있는 기관의 근로자 단, 비정규직의 경우 기관의 사정으로 유급 휴가를 받지 못했음을 입증한다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