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순 배우 지천명 아이돌 프로필 경력 정리

박희순 배우 지천명 아이돌 프로필 경력 정리

배우 박희순,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3세, 1990년 극단 목화에서 연극배우로 시작해 영화와 TV 드라마에서 맹활약 중인 32년 차 배우입니다. 배우 박희순은 인지도가 높은 배우이지만 넷플릭스 마이네임 이전까지는 크게 주목지는 못했다. 전 세계 시청률 3위를 기록한 마이네임에서 주연인 최무진 역을 맡으며 아저씨라는 수식어와 젊은 여성층 팬들이 늘어나면서 지천명 아이돌이 되었습니다. 박희순 생일을 맞이해 팬들이 지하철역에 생일 축하 광고까지 할 정도로 그의 인기는 아이돌 못지않습니다.

최근 대세 배우 박희순 나이 53세, 키 180cm에 훤칠한 키에 특유한 카이스 마의 소유자로 32년 차 명배우입니다. 배명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예전 연극과 출신으로 1990년 배우 사관학교로 불리는 극단 목화에서 연극배우로 11년간 활동했습니다.


박희순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희순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희순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희순은 1990년 연극배우로 데뷔, 이후 영화 세븐 데이즈, 의뢰인, 용의자, OCN 드라마 실종느와르 M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진정성 있는 연기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희순은 특유의 카리스마와 깊은 목소리가 화려한 배우로, 데뷔 이후 영화 드라마 등에 계속해서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그는 연기 외에도 지난 2016년 뮤지컬 무한동력을 통해 뮤지컬 연출로 데뷔하기도 했습니다.

박희순 배우 여담
박희순 배우 여담

박희순 배우 여담

10대들의 유행어 어쩔티비를 자주 씁니다. 참으로 시사회, 시상식장에서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인기 덕분인지 지천명 아이돌이라는 이름답게 골든디스크 시상식에 초대되어 시상을 했다. 원신연 감독의 영화에 많이 출연했다. 의 인연이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원신연 감독의 , 에 모두 출연했다. 생일을 기념해 팬 분들에게 인사하러 예능프로그램 유퀴즈에 출연했다고 했다. 그러나 박희순 캐릭터의 생일은 2월 13일인데 출연은 3월 30일날 해서 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줬다.

마이네임을 본 팬들의 엄마 나 50대 아저씨 좋아해와 같은 댓글들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마이네임으로 박희순 배우에게 입덕한 팬들이 박희순 캐릭터의 전작들까지 섭렵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희순배우 아내 박예진 결혼스토리
박희순배우 아내 박예진 결혼스토리

박희순배우 아내 박예진 결혼스토리

박희순과 박예진은 선후배 사이로 박예진은 평소 연기 능숙한 선배 정도로 알고 지낸 박희순의 선하고 곧은 성품에 매료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두 사람의 공개열애는 2011년 2월 박희순의 사귀고 싶다는 프러포즈로 시작, 한 달 뒤인 3월에 공개됐습니다. 열애 공개 당시 1970년생 박희순과 1981년생 박예진은 11살이라는 적지 않은 나이 차이를 쿨하게 뛰어넘으며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두 인원은 공식 석상에서 서로에 대한 언급을 자제했습니다.

상대방 관련 질문에는 신경 쓰지 말라 대답 안 하겠습니다. 노코멘트로 넘어가는 일이 잦아 일각에서는 결별설 등 확실하지 않은 추측이 떠오르기도 여러 번이었고 결혼 계획 질문에는 주로 부정적이었습니다.

박희순배우 친분 관계

박희순은 팝 칼럼니스트 겸 영화평론가로도 저명한 김태훈과는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하며, 그리고 장준환 감독과는 20년 지기 절친이라고 합니다. 1994년 영화 2001 이매진으로 만나 친해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박희순은 또 배우 주호민과도 친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주호민의 웹툰 무한동력의 뮤지컬 연출을 박희순이 했는데, 그때 친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주호민은 신과 함께의 최종 캐스팅에서도 박희순을 추천하기도 했지만, 막판에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박희순 배우 프로필

1970년 2월 13일생으로 52세인데 굉장한 동안배우입니다. 소속사는 솔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1994년 영화 우리시대의 사랑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박희순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희순은 1990년 연극배우로 데뷔, 이후 영화 세븐 데이즈, 의뢰인, 용의자, OCN 드라마 실종느와르 M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진정성 있는 연기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박희순 배우 여담

10대들의 유행어 어쩔티비를 자주 씁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박희순배우 아내 박예진

박희순과 박예진은 선후배 사이로 박예진은 평소 연기 능숙한 선배 정도로 알고 지낸 박희순의 선하고 곧은 성품에 매료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두 사람의 공개열애는 2011년 2월 박희순의 사귀고 싶다는 프러포즈로 시작, 한 달 뒤인 3월에 공개됐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