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고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6차 긴급고용안정 지원금)

특고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6차 긴급고용안정 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역대급 200만원 지급하는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소득감소조건과 이의신청시 증빙서류까지 알아봅니다. 이번 지원금은 이전 5차까지 50만원이었는데 무려 4배나 액수가 뛰어 올라 무려 200만원을 지급합니다. 이번에도 예전과 동일하게 이전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은 특고 프리랜서는 별도 소득검증 없이 신속지급하고 신규 신청의 경우 소득심사를 거친 후 지급하게 됩니다. 다만 이번 6차에는 이전 5차와 비교해서 달라진 조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대급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관해 알아봅니다.

1. 지난해2021년 10월11월 활동해 소득액이 50만원 이상임을 증명 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고용보험 미가입 상태여야 합니다. 단, 10월11월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20일 이하인 경우 예외적 지원 3. 2020년 한해 수입이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내역 기준 4. 2022년 3월 혹은 4월 소득액이 비교대상 기간과 비교해 25 감소한 경우 지원가능합니다.


고용안정지원금 스팸 및 피싱 문자 주의
고용안정지원금 스팸 및 피싱 문자 주의

고용안정지원금 스팸 및 피싱 문자 주의

고용안정지원금 관련하여 스팸 및 피싱 문자가 기승입니다. 점차 지능화되는 이런 스팸 문자에 추가적으로 정부에서조차 주의하라는 발표를 한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아무래도 사업상 혹은 업무상 정부지원 혹은 금융 관련 문자를 자주 받으시는 분들은 하기 보이스피싱, 스미싱 예방 및 예방 해결안 어플을 검토해 볼만합니다. 인공지능으로 사기문자등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미리 사전에 사기 유무를 감지해 알림을 주는 등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지원 불가 조건 및 중복 신청 조건, 논란이 될만한 조건들
지원 불가 조건 및 중복 신청 조건, 논란이 될만한 조건들

지원 불가 조건 및 중복 신청 조건, 논란이 될만한 조건들

기수급자 신청 : 신속지급인데도 신청 메뉴가 있는 것은 계좌 변경 및 이전 정보 수정을 위해서입니다. 기수급자 수령거부 신청 : 중복수급이 안되기 때문에 본인에게 더 유리한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분들이 선택합니다. 이의 신청 : 말그대로 받지 못하신 분들이 진행되는 이의 신청입니다.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하기 참조) 지원 불가 조건과 중복신청 불가 조건은 하기와 같습니다.

특히 중복 수급 불가 조건에 대해서는 특고 프리랜서 분들께서는 꼼꼼하게 읽어보셔야 합니다. 이 부분들은 전과 거의 동일하지만 다만 지원제외 조건에서 20220512 기준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거나 직전 1년 동안 실업 수당 수급이력있다면 지원 제외된다는 조건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고용안정지원금 기수급자 지원 개요
고용안정지원금 기수급자 지원 개요

고용안정지원금 기수급자 지원 개요

고용안정지원금 기수급자 지원 개요는 하기와 같습니다. 주의해야 하실 점은 지급일과 이의신청 기간이 동일하고 이의신청 기간이 길지 않으므로 이의신청 하실 분들께서는 빠르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20220313 20220512 기간내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20일 이하인 경우 예외로 인정하고 지원함 신청 홈페이지는 현재는 기수급자 위주로 진행되고 있으며 신청, 수령거부신청, 이의신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기 메뉴에 관해 설명드리면 하기와 같습니다.

증빙 서류 목록

증빙 서류 목록은 하기와 같습니다. 하기 1 5 항목까지는 전산 입력입니다. 6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부정수급 관련 확약서 오지급 반납 확약서 통장사본 타인명의 통장으로 신청하는 경우 타인명의 계좌 이용 신청서, 계좌주 신분증 사본 세부 증빙서류는 하기와 같습니다.

정부지원금 받기 전 계좌 확인 숨은 자산 찾기

이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기 위해 계좌를 준비하실때 미리 한번 전 계좌 조회를 통해 숨은 금융자산을 찾아보신 후 지원금 신청을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점차 복잡해지는 금융의 전산화로 나도 모르는 숨은 미거래 계좌 잔액을 포함 금융 자산은 늘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2020년에는 무려 1인당 평균 86만원이나 조회해서 찾아갔다고 하니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경영하는 사이트로 자세한 사항은 하기 링크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특고, 프리랜서 역대급 지원금액 200만원 지급하는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혜택 받으셨으면 합니다. 다음은 서울에서 진행되는 특고 프리랜서 지원 긴급 생계비, 손실보전금, 손실보상에 대한 정보는 하기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용안정지원금 스팸 및 피싱 문자

고용안정지원금 관련하여 스팸 및 피싱 문자가 기승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지원 불가 조건 및 중복 신청 조건, 논란이 될만한

기수급자 신청 : 신속지급인데도 신청 메뉴가 있는 것은 계좌 변경 및 이전 정보 수정을 위해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안정지원금 기수급자 지원

고용안정지원금 기수급자 지원 개요는 하기와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