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에 자동차 운전면허를 따는 방법

겨울 방학에 자동차 운전면허를 따는 방법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죠. 지난 시간에 이어서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실습시험 시험의 현실 채점표의 나머지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검증 항목들이 있는지 미리 알면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해 봅니다. 물론 미국 운전면허 학원을 다니시는 분이나, 실습시험 시험 레슨을 받으시는 분들은 더 능숙한 교육을 받으실 테지만 혼자 알아보시고 미국 운전면허 시험을 보는 분들께는 참고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실기시험 실제채점표 지난 설명 지난 포스트에서는 왼쪽에 회색 박스로 된 운전 전 체크리스트PreDrive Checklist와 크리티컬 드라이빙 에러Critical Driving Error를 알아봤습니다.

프리드라이브 체크리스트의 항목 중에 Arm signals는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후진과 회전
후진과 회전

후진과 회전

후진할 때도 평행 점수에서 감점당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석과 차량이 평행한 지를 보는 것 같습니다. 회전 시 감점은 너무 크게 돌거나 너무 좁게 돌아서 감점을 당했습니다. 최대한 차선을 지키면서 회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지 부분에서 Gap or limit line 부분의 감점은 아마 앞차와의 간격을 언급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바짝 붙어도 안되고 너무 멀리 떨어져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Day3 학과시험 합격 기능교육 2시간 이수 후 기능시험 합격

대망의 필기시험과 기능시험날 중간에 공휴일 끼고 학원 예약 완료되고 하는 바람에 3일 차 날 스케줄이 어마어마했다. 오전에 셔틀 타고 필기시험 보고 다시 학원으로 와서 기능교육 2시간 받고 바로 기능시험까지 무엇보다. 기능시험 떨어질까 봐 너무 조마조마했다. 오전에 필기시험은 도로교통공단 대전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가서 봐야 했다. 학원에서 미리 작성한 응시원서 가지고 도착 학과시험접수는 번호표 안 뽑고23년 8월 기준 바로 출입구 왼쪽 편 02번 창구 쪽으로 가면 접수할 수 있어요.

학과시험필기시험 합격 기준
학과시험필기시험 합격 기준

학과시험필기시험 합격 기준

저는 하루씩 네이버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 검색 시 나오는 모의고사 문제 40문항과 운전면허 Plus라는 앱을 이용해서 같이 풀었고, 시험 문제 시간 40문제 40분 합격점수 1종 보통70점, 2종 보통60점 대부분의 내용들이 시험에 나와서 어렵지 않게 합격했습니다. 아마 하루에 40분1시간 투자 옛날에 면허 취득한 지인들이 하는 말로 필기시험이 매 해마다. 지날수록 어려워진다고 해서 긴장했는데, 공부할 때 보니 운전하면서 필요한 내용들도 많이 나와서 어렵다고 생각하기보다.

나에게 유익하겠습니다.

Parking Lot Driving 주차장 운전
Parking Lot Driving 주차장 운전

Parking Lot Driving 주차장 운전

DMV 대기장소에서 나가기 시작하는데요, 이때부터 긴장을 늦추시면 안 됩니다. 차가 출발하는 순간부터 채점관들은 채점을 하기 시작합니다. DMV에서 왔다. 갔다. 하는 사람들을 먼저 보내는 거라든지, 차들이 엉켰을 때 해결하는 법 등을 보는 것 같습니다. 이는 다시 DMV에 도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사히 다. 돌고 DMV에 다. 왔다고 안심하지 마시고요. 채점관이 차에서 내리는 순간까지 평가되고 있다고 생각하십시오. 다.

돌고 DMV 앞에서 크리티컬 드라이빙 에러 실수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기능시험 채점항목

정지상태 운전장치 조작 전조등, 방향지시등, 와이퍼, 기어변속이 출제됩니다. 운전상태 운전장치 조작 능력 기능시험은 운전장치를 조작하는 능력과 교통법규에 따라 운전하는 능력, 운전중의 지각 및 판단 능력을 판단하기 위해 치르는 시험입니다. 차로준수 중앙선, 차선, 길 가장자리 구역선에 접촉하거나 벗어날 때 돌발상황 시 급정지 후 비상 깜빡이 경사로 정지 후 출발 경사로 내 정해진 곳에 잠시 멈추고 3초 이상 지나서 출발 좌우회전 방향지시등 키지 않을 시 감점 가속코스 가속구간 내에서 속도 20km 미만 시 감점, 정해진 속도로 주행해야 함 직각주차 차바퀴가 검지선을 접축하거나 주차 브레이크 작동을 안 할 때, 지정시간2분씩 초과 시마다.

90년대 운전면허 기능시험

유튜브로 운전면허 기능시험에 대하여 찾아보던 와중 90년대 운전면허 기능시험에 대한 영상들을 보게 되어 함께 포스팅합니다. 제목부터 S자 후진 시험, 100명 중 3명 붙던 운전면허시험 클래스, 195명 응시, 0명 합격으로 엄청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후진과 회전

후진할 때도 평행 점수에서 감점당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학과시험필기시험 합격 기준

저는 하루씩 네이버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 검색 시 나오는 모의고사 문제 40문항과 운전면허 Plus라는 앱을 이용해서 같이 풀었고, 시험 문제 시간 40문제 40분 합격점수 1종 보통70점, 2종 보통60점 대부분의 내용들이 시험에 나와서 어렵지 않게 합격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Parking Lot Driving 주차장

DMV 대기장소에서 나가기 시작하는데요, 이때부터 긴장을 늦추시면 안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